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그룹, 美투자법인 설립…'바이든 방한' 투자계획 후속조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30 17:23:44
이 기사는 2022년 06월 30일 17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그룹, 美투자법인 설립…'바이든 방한' 투자계획 후속조치 [연합뉴스]

현대차그룹이 미국 내 미래 먹거리 사업을 발굴하고 투자하기 위한 법인을 신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한했을 때 밝힌 총 105억 달러 규모의 대미 투자 계획의 후속 조치라는 게 현대차그룹의 설명이다. 현대차그룹은 "법인 신설을 통해 혁신 기업들이 집중된 미국에서 좀 더 신속하게 신기술 보유 기업들에 투자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中경제 4개월 만의 '경기확장'…"올해 5.5% 성장" 가능할까? [머니투데이]

코로나19 봉쇄 위기에 몰렸던 중국 제조업·서비스업 경기가 4개월 만에 확장 국면으로 전환됐다. 중국 경제수도 상하이의 봉쇄 해제와 정부의 경기부양책에 공급과 수요가 모두 회복한 영향으로 중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 5.5% 달성에 대한 기대를 키웠다. 하지만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여전히 '제로 코로나'를 강조하고 있어 코로나19 봉쇄로 인한 경기위축 불안감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600억원대 횡령' 우리은행 검사 종료… 제재 수위는? [머니S]

금융감독원은 우리은행 직원이 600억원을 횡령한 사건에 대한 검사를 마무리했다. 최근 진행했던 종합감사에 수시검사 결과까지 더해질 경우 대규모 제재가 불가피하다. 30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금감원은 우리은행 직원의 횡령에 대한 수시검사를 이날 마치고 철수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우리은행 횡령 사건에 대한 수시검사를 더 연장하지 않고 마무리했다"며 "앞으로 남은 절차에 따라 제재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1조원 인정받기 힘드네" 유니콘 특례 쏘카, 공모가 산정 도마 위로 [조선비즈]

유가증권시장 유니콘 특례상장을 준비하는 쏘카를 두고 '몸값' 고평가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진출 초기 단계인 신사업 분야에서 유망 기업을 공모가 비교기업으로 제시해 기업가치를 높였다는 이유에서다. 최근 침체된 시장 분위기와 렌탈 관련기업이 상장 후 부진한 점도 투자 우려 요소로 꼽힌다.


"5만전자엔 임원도 속수무책"…상반기 자사주 108억 사들인 삼전 임원, 수익률은? [매일경제]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 임원 60명이 108억원 가량의 자사주를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 내부 사정에 밝은 임직원들의 자사주 매입은 호재로 작용한다. 하지만 올해 내내 지지부진하던 삼성전자는 이달 결국 '5만 전자'로 주저 앉았다. 삼성전자의 임원들 역시 수익률은 모조리 마이너스다.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까지 6개월간 삼성전자 임원 60명이 108억3584억원(16만169주)의 자사주를 매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6월 판매 34만534대…전년 대비 4.5%↓ 美IIHS 충돌평가서 최고등급받은 한국차는? 정의선, 조 바이든과 약속 지켰다

컬리·토스도 떠난다…비상장 거래 플랫폼 '개점 휴업' 위기 [한국경제]

1일부터 '증권플러스 비상장' '서울거래 비상장' 등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에서 일반 투자자가 투자 가능한 종목이 크게 줄어든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 사업 인가를 연장하는 대신 6월 말까지 투자자 보호 장치를 강화하라는 조건을 내걸었기 때문이다. 일반 투자자들은 컬리,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등 인기 비상장주식을 이들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없게 될 전망이다.


삼표산업, '삼표레미콘 성수공장' 8월16일까지 철거 [뉴시스]

표산업은 삼표레미콘 성수공장을 오는 8월16일까지 철거한다고 30일 밝혔다. 당초 삼표산업은 2017년 서울시·성동구 등과 체결한 4자 협약과 지난 3월28일 철거 착공식에서 6월30일까지 공장 철거를 완료하겠다고 대시민 약속을 하고, 공장 내 총 5개의 레미콘 생산시설 중 1개(배치플랜트 5호기)를 지난 5월 철거했다.


화물연대 빼고도 올해만 5번…파업에 골병든 레미콘업계 [한국경제]

수도권 레미콘운송차주들이 1일부터 집단 운송거부에 돌입한다. 지난 6월 화물연대 총파업으로 8일 가량 영업이 중단된 레미콘 공장이 보름여만에 또다시 멈추게 된 것이다. 국내 수요의 44%를 차지하는 수도권 레미콘 공장의 물류가 막히면서 시멘트 출하와 수도권 건설현장의 골조공사에도 차질이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레미콘업계는 운송차주의 불법행위 시 업무방해로 고소하거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하는 등 강경대응할 방침이다.


'6만전자'도 멀어진다…배당 막차 탄 외국인 이틀째 패대기 [이데일리]

삼성전자 주가가 5거래일 만에 5만7000원대로 후퇴했다. 최근 매수세로 돌아섰던 외국인 투자자들이 전날에 이어 2거래일 연속 순매도 흐름을 이어가면서 또 다시 '6만전자' 고지에서 한 발짝 더 물러섰다. 3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1000원(1.72%) 내린 5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으로 지난 23일 이후 5거래일 만에 5만8000원대가 깨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