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월그린스 역성장 충격, 주가 7% '급락'
전경진 기자
2022.07.01 08:32:34
코로나19 백신 수요 감소, 매출·순이익 모두 감소…美 최대 약국 체인 '휘청'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1일 08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월그린스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30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약국 체인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이하 월그린스)가 분기(3~5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2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습니다. 순이익은 2억 달러로 전년 (12억 달러) 대비 80%나 급격히 줄었습니다. 


회사측은 코로나19 백신 수요 감소,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 등의 영향으로 역성장이 불거졌다고 밝혔습니다.


당연히 월그린스의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이날 주가는 37.9달러로 전일 대비 무려 7.27%나 하락했습니다. 월그린스의 주가는 연초 대비 무려 28.57%나 하락한 상태입니다. 

관련기사 more
'반품 없는 환불' 고민하는 미국 유통업계 베드배스&비욘드, 실적 개선 프로젝트 가동 소니, PC 게임 시장 공략 '박차'

그래서?


약국은 코로나19 팬데믹 수혜를 입은 업종 중 하나입니다. 월그린스도 최근 2년동안 매출 및 순이익을 성장을 일궈냈죠. 백신 수요와 함께 건강 관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던 덕분입니다. 어쩌면 올해 실적 역성장은 예견됐던 일인 셈이죠.


일단 회사측은 급하게 투자자들을 안심시키고 있습니다. 월그린스는 올해 실적에 대해서는 낙관적인 태도를 보였는데요. 팬데믹 기간 코로나19 백신 수요와 같은 사업적 수혜는 사라졌지만, 한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일궈낼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점포와 온라인 스토어의 트래픽이 증가하고 있고, 약국 내 의사진료소를 두는 '빌리지MD' 사업이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이에요.


앞으로 월그린스에 대한 투자 판단은 어떻게 내려야할까요. 회사측은 장밋빛 미래를 그리고 있지만, 경제 환경이 녹록지 않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사람들은 소비를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생존에 필요한 약을 제외하고선, 의약품 수요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빌리지 MD 등 회사가 강조하고 있는 신사업 성과를 당분간 투자에 앞서 면밀히 검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