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넥스턴바이오, 부동산 보유 2년 만에 31억 차익
최양해 기자
2022.07.01 10:14:26
이달 매각대금 210억 수령…"설비투자 등 주력 사업 강화 자금 활용"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이하 넥스턴바이오)가 지난 3월 10일 공시한 부동산 매각 거래를 종료했다고 1일 밝혔다. 매각대금으로 210억원을 수령했다. 이번 거래로 부동산 보유 2년 만에 30억원대 차익을 거두게 됐다.

넥스턴바이오가 매각한 부동산은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덕절리 103-28의 건물 및 토지다. 2019년 4월 172억원을 들여 매입했다. 지난해에는 주변 국유지를 11억원에 추가로 사들였다. 총 184억원을 투자한 부동산이다.


넥스턴바이오는 이번 매각으로 약 31억원(17%)의 차익을 거뒀다. 재무구조가 한층 개선되는 만큼 주력 사업 강화에 나설 수 있는 발판을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부동산 매각을 통해 확보한 차익으로 주력 사업인 컴퓨터수치제어(CNC) 생산설비 확대에 나설 것"이라며 "CNC 사업 부문 입지를 공고히 다져 주주가치 및 회사 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넥스턴바이오는 CNC를 기반으로 자동차 부품류, 선박엔진 부품류, 의료용기기 및 임플란트, 통신·전자부품류, 유공압부품류 등 공작기계를 생산하는 업체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70억원을 기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스튜디오산타, 넥스턴바이오 CB 풋옵션 물량받기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EV첨단소재 경영권 강화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아울렛 '퍼스트빌리지' 인수 넥스턴바이오, 철강제조사 '롤코리아' 품는다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