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론칭 25주년' 노스페이스, 6대 키워드 성과 발표
최재민 기자
2022.07.01 10:13:00
'L', 'E', 'A', 'D', 'E', 'R'로 이뤄진 발자취…"앞으로도 선도적 역할 다할 것"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국내 론칭 25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발자취와 성과를 발표했다. 아웃도어 업계 리더이자 국민 브랜드로 도약한 성장사를 주요 키워드로 정리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일 영원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의 국내 론칭 25주년 주요 발자취 및 성과를 6대 키워드(L, E, A, D, E, R)로 정리해 공개했다.


우선 남녀노소에게 누구나 사랑(Love)받는 브랜드가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노스페이스는 국내 론칭 후 5년만인 2003년에 국내 매출 1위에 오른데 이어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 각종 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숏패딩 제품인 '눕시 재킷'을 필두로 '빅샷', '부띠' 등 다양한 스테디셀러 제품들은 현재까지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끊임없는 탐험(Exploring)으로 변화와 혁신에도 매진했다.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인 기술 혁신을 통해 원정용 다운 재킷인 '써밋 재킷', 히말라얀 파카', '다이나믹 하이킹' 등을 연이어 출시했다. 다수의 해외 원정대 및 탐험대에게 혁신적인 장비와 비용을 지원해 근대 등산 스포츠(Alpinism) 발전에도 일조했다.

관련기사 more
노스페이스, 엔데믹 맞춰 '스포츠 마케팅' 박차 노스페이스, 월드비전 손잡고 식량지원 나선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글로벌 진출 '초읽기' 노스페이스 판매 호조에 기부도 '쑥'

또한 기부(Donation), 친환경(Eco-friendly)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매출 상위 10대 기업 중 가장 많은 기부금을 출연했다. 2015년에는 기부 전용매장인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친환경 기술 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3000만개 이상의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등 지속가능한 패션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마지막으로 국내 패션업체 최초로 2014년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도입한 컨셔스 패션의 선구자로 자리 잡았다. 이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 및 도약에도 큰 영향을 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치열한 아웃도어 시장과 수시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지난 25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계속 리딩 브랜드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