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에코플랜트, 6000억 프리IPO 투자 유치
김호연 기자
2022.07.01 10:40:55
환경·신재생에너지 투자·재무개선 목적…재무건전성 개선
SK에코플랜트 수송 사옥. 사진제공=김호연 기자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SK에코플랜트가 60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CPS)를 발행하며 1조원 규모의 상장 전 지분 투자(프리IPO)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SK에코플랜트는 1일 이사회를 열고 전환우선주 발행을 위한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이번 CPS는 약 133만주로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한다. 발행가액은 45만원, 발행 대상자는 프리미어파트너스, 이음프라이빗에쿼티(이음PE), 파인밸류자산운용, 브레인자산운용 등 4개 기관이다. 발행일은 7월22일이며 IFRS 회계기준 상 자본으로 분류한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으로 환경·신재생에너지 사업 투자 재원을 확보하고 재무구조 개선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또 내년을 목표로 상장 절차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하반기 상장설 'SK에코플랜트', FI도 주목 SK에코플랜트, 폐기물 소각재로 건설골재 만든다 SK에코플랜트, 에너지절감 수처리 기술 개발 착수 SK에코플랜트, AWS와 제로시티 구현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이번 프리 IPO 성공은 환경 및 에너지 기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과감하게 전환한 성과와 함께 미래 성장성에 대해 다수의 기관투자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가능했던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6월 30일 발행한 약 4000억원 규모의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포함해 총 1조원 규모의 자본 확충에 성공하며 재무건전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에 SK에코플랜트는 올해 1분기 말 기준 362%였던 부채비율도 올해 말 기준 300% 초반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 환경산업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혁신기술 개발,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DT) 기술 활용, 그리고 이를 통해 쌓여진 역량과 경험 등을 토대로 전세계 환경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 및 플랫폼 등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