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재부 "6월 물가 5월보다 더 올라"…주유소 담합 현장점검 착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01 11:24:36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1일 11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재부 "6월 물가 5월보다 더 올라"…주유소 담합 현장점검 착수[연합뉴스]

정부는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제2차 비상경제차관회의를 열고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5월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달 첫째 주부터는 관계기관이 석유시장 점검단을 꾸려 주 2회 이상 전국 주유소를 현장 방문한다. 물가 상승기에 편승한 지역별 주유소 가격 담합과 가짜석유 유통 등 불법행위를 적발할 예정이다.

EU, 암호화폐 규제안 MiCA 잠정 합의[뉴시스]

30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유럽의회와 유럽이사회 등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몇시간 동안의 논의 끝에 암호화폐 규제 법안에 잠정 합의했다. MiCA(Markets in Crypto-Assets)로 알려진 이 규제안은 스테이블 코인 발행 및 운영사가 충분한 준비금을 유지해야 하며 일일 거래량이 2억 유로(약 2706억원)로 제한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유럽증권시장감독청(ESMA)은 암호화폐 플랫폼이 투자자를 제대로 보호하지 않거나 시장 건전성이나 금융안정성을 위협할 경우 이를 금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는다.


신한금융, 신한EZ손해보험 자회사 출범[뉴시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1월 인수계약을 체결한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의 사명을 '신한EZ손해보험'으로 변경하고 그룹의 16번째 자회사로 공식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달 9일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 최종 인수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이후 6월30일 인수 관련 절차를 최종 완료했다.


상반기 무역적자 103억달러 '역대 최대'…수출 호조속 에너지價 '발목'[뉴스1]

우리나라가 올 상반기 역대 최고 수출액에도 '에너지·원자재' 인플레이션이 발목을 잡으며 무역수지에서 103억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상반기 기준으로 역대 최고 규모다. 상반기 무역적자는 급등한 국제 에너지 가격의 영향이 가장 컸다. 같은 기간 에너지 수입액은 879억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469억달러)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다.


LG화학, 최대 5억달러 규모 달러채 발행 채비[이데일리]

LG화학이 최대 5억달러 규모의 달러채 발행에 나선다. LG화학은 이번에도 환경·사회·지속가능(ESG) 채권 형태로 발행, 조달 자금을 친환경 프로젝트에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최근 글로벌본드(RegS/144a) 발행을 위한 주관사단을 선정하고 달러채 조달 채비에 나섰다. 주관사로는 BofA증권과 BNP파리바, 씨티그룹, HSBC,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산업은행 등으로 선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more

인터넷은행, 중저신용자 대출로 성장 둔화 우려[아시아경제]

인터넷은행들이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중·저신용자 대출이 인터넷은행들의 성장속도 둔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1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인터넷은행들의 올해 연말까지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목표치는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가 각각 25%, 토스뱅크가 42%다. 내년 말까지 이 비중을 다시 카카오뱅크 30%, 케이뱅크 32%, 토스뱅크는 44%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잘 나가는' 강남은 대형평형 선호 '조정국면' 대구·세종은 소형 인기[헤럴드경제]

다주택자 세금 중과 등으로 인해 똘똘한 한채 선호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서울 강남지역에서 대형 평형의 인기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대형 평형이 중소형보다 가격 상승폭이 적다 보니 강남 자산가들을 중심으로 '갈아타기' 수요가 많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1일 KB국민은행 6월 주택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강남 전용면적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135㎡ 이상)는 102.2로 100.8인 소형평형(40㎡)을 크게 앞질렀다. 국민평형에 해당하는 중형아파트(62.8㎡~95.9㎡)가 100.7을 보였지만 그보다 큰 중대형(95㎡~135㎡)은 101로 집계되며 뚜렷한 대형평형 선호양상을 나타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