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금융, 신한EZ손보 16번째 자회사로 편입
한보라 기자
2022.07.01 13:35:14
신한EZ손보의 청사진은 '디지털 손보사'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16번째 자회사로 디지털 손해보험사 '신한EZ손해보험'을 공식 출범했다.


신한금융은 지난달 30일 카디프손해보험의 자회사 편입 절차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편입과 함께 카디프손보의 사명은 신한EZ손보로 바뀌었다. 새 사명에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신한금융의 비전을 담아 '쉬운(easy)'라는 단어를 포함했다.


신한금융은 신한EZ손보를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전신인 카디프손보의 주력 상품인 자동차보험은 비대면 채널 전환이 가장 수월한 상품 중 하나다.


이에 삼성화재 출신 강병관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하기도 했다. 강 신임 대표는 삼성화재에서 근무할 당시 인수합병(M&A)을 통한 신사업 창출, 디지털 통합플랫폼 구축 등 신사업 부문을 담당했던 혁신 전문가다. 신한라이프의 성대규 대표와 마찬가지로 비(非)신한맨이기도 하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EZ손보는 스타트업 등 새로운 영역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공식 출범을 기점으로 보험업권 전반에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수장 교체' 교보라이프플래닛, 흑자전환할까 신한라이프, '2+α'를 위한 인고의 시간 신한라이프, 변화추진 조직 '패스파인더' 출범 카카오손보, 시작은 '페이 플랫폼' 강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