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
김진배 기자
2022.07.01 13:40:10
ESG 비전과 전략 및 탄소중립 로드맵 등 내용 담겨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제공/금호석유화학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했다.


금호석유화학은 1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는 최근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권고안에 따른 내용이 반영됐다.


금호석유화학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비전(트리플A)과 2050 탄소중립 성장을 포함한 중장기 전략을 통해 금호석유화학이 제시하는 ESG 메가 트렌드 및 그 실행 방안에 대한 청사진을 담고 있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주력 제품군 친환경 전환으로 ▲고기능성 타이어용 합성고무(SSBR)에 재활용 스티렌(RSM)을 적용한 Eco-SSBR ▲폐 폴리스티렌(PS)을 냉장고 등 가전제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한 PCR PS ▲온실가스 배출 계수가 낮은 NB라텍스 등 다양한 대표 제품에 친환경을 도입한다.

관련기사 more
박준경 첫 이사회 행보는 자사주 소각 금호미쓰이화학, 세계적 폴리우레탄 원료기업된다 금호석유, 오너3세 시대 '활짝' 금호석유, R&D 없는 신사업?

또한 신성장 동력으로 ▲2차전지용 탄소나노튜브(CNT) 개발 및 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 소재 강화 ▲바이오 소재(실리카)를 활용한 합성고무제품 개발 ▲금호피앤비화학 비스페놀A(BPA)에 수소를 첨가한 HBPA 개발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ESG 팩트북(ESG Fact Book)'이라는 챕터를 별도로 구성해 각 항목마다 실제 데이터 기반 정성적·정량적 성과를 기록했다.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감축 활동 등 환경 항목(E) ▲노동과 인권, 안전보건, 정보보안 등 인적자원개발(HRD) 관련 항목(S) ▲이사회와 윤리경영 등 지배구조 관련 항목(G) 등에 대해 금호석유화학이 이룩한 성과가 정리돼 있다.


한편, 지난 27일 금호석유화학은 한국TCFD얼라이언스 발족식에 참여하며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지지를 선언했다. TCFD는 기후변화가 금융기관 및 금융기관의 투자대상이 되는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기반으로 지배구조·경영전략 등 항목에서 기관과 기업 정보공개를 권고하는 협의체로,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역시 TCFD 권고안 내용을 준수하여 작성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