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화시스템, 글로벌 투명경영 인정받다
김진배 기자
2022.07.01 15:41:53
준법·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 동시 획득
(좌측부터)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사진제공/한화시스템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시스템이 국제 표준화기구(ISO)로부터 준법경영과 부패방지경영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시스템은 1일 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투명경영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2021년 1월 금융위원회가 코스피 전체 상장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공시 의무화를 발표함에 따라 기업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이 중요해지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자발적인 기업윤리 실천을 위해 2014년부터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2020년부터는 방산과 정보통신기술(ICT) 양 부문 통합 시스템으로 확대해 운영 중이다. ▲준법협의체 구성 및 운영 ▲임직원 윤리준법서약서 제출 ▲임직원 및 협력업체 준법 교육 ▲준법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화시스템도 포지션 중심 임원제 도입 한화시스템, 2분기 464억원 순손실…신사업 자회사 '발목' 뭉쳐야 산다…한화시스템, 글로벌기업과 UAM 동맹 한화시스템, KT와 무선양자암호통신 개발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기준에 맞는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검증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확고한 준법경영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ISO 표준은 가장 널리 보급된 국제표준으로 전세계 모든 조직의 지배 구조 체계 수립에 적용될 만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은 지난해 4월 ISO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관리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조직 내에서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하고 있다. 또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금품·뇌물수수·리베이트 방지 등 반부패 분야 사내 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해 기획·설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