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한화솔루션, 서울대와 친환경연구소 설립
김진배 기자
2022.07.01 15:41:11
2027년까지 총 30억원 투자... 6개 분야 탄소 중립 기술 확보 나서
남이현 대표(좌) 홍유석 공과대학장(우).사진제공/한화솔루션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한화솔루션이 서울대와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순환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산학 협력에 나선다. 친환경 소재 분야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해당 분야 인재도 육성해 기업과 학계가 윈·윈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한화솔루션은 1일 서울대학교와 '친환경 연구소'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연구소는 국내 화학 공정 분야 대표 연구자인 서울대 김도희, 이종민 교수를 비롯한 6명의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한화솔루션은 2022부터 2027년까지 총 3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해 포집한 이산화탄소를 유용한 물질로 전환하는 촉매 기술과 차세대 친환경 플라스틱 개발 등 총 6개 분야의 탄소중립 기술의 상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은 지난 2017년 서울대와 고부가 석유화학소재 상업화를 위한 '신기술 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다. 이후 연구소는 총 10건의 연구과제를 진행하면서 특허 출원, 논문 발표, 산학장학생 선발 등 성과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큐셀, 독일 에너지거래플랫폼 '링크텍' 인수 한화솔루션, '2050 넷제로' 청사진 한화솔루션, 쉘에 초대형 수소탱크 공급 한화솔루션, 세계 100대 기술 확보 나섰다

이 밖에도 2016년 카이스트(KAIST)와 미래기술연구소, 2019년 연세대와 혁신기술연구소를 잇따라 설립해 국내 대학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남이현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 대표는 "대학의 최첨단 연구 지식과 기업의 기술 상용화 노하우를 결합한 다양한 친환경 솔루션을 개발해 기후위기 문제를 해결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