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브로드밴드,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한다 外
최지웅 기자
2022.07.04 17:25:13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4일 17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확산 사업'에 참여하는 SK브로드밴드 컨소시엄 관계자들이 최근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출처=SK브로드밴드)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브로드밴드,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확산 사업' 맡는다


SK브로드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2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확산' 공모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4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4곳,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이뤄 총 24억원 규모의 국책 사업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과제는 'SDN/NFV 시범 확산'이다. SK브로드밴드 컨소시엄은 소프트웨어와 가상화를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운영·관리하는 기술인 SDN/NFV를 활용해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출처=SK텔레콤)

'팀보타' 특별전 이프랜드에서 즐긴다


SK텔레콤이 아트컴퍼니 '팀보타'와 협력해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 지난 3월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열린 팀보타 특별전은 숲을 통해 인간 내면의 감정을 찾아가며 마음 치유의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회다. 오프라인 특별전의 경험은 오는 8월 20일까지 이프랜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오프라인 특별전의 대표적인 작품, 글귀, 영상 등 52종의 작품을 이프랜드를 통해 공개한다.

관련기사 more
비즈메카EZ 복지몰 서비스 접속 화면 (출처=KT)

KT, 비즈메카EZ 통한 복지몰 서비스 제공


KT가 중소기업 그룹웨어 솔루션 비즈메카EZ를 통해 복지몰 서비스를 시작한다. 4일 KT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복지몰 서비스는 비즈메카EZ를 도입한 회사라면 별도 계약이나 제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기차표 예매, 건강검진, 숙박 및 레저, 서점 등 다양한 생활 밀착 분야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비즈메카EZ를 중소기업의 업무 생산성뿐 아니라 직원 복지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2022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참석한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이 KT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출처=KT)

KT·LGU+,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참가


KT, LG유플러스 등 주요 통신사들이 4~7일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출동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는 이번 행사에서 'KT를 만나 안심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부스를 꾸리고 'AI 가상펜스', 'IoT 기반 스마트 안전모' 등 안전에 특화된 기술 아이템 10종을 전시한다. LG유플러스는 사업장 내 안전·보건 관리 통합 플랫폼인 '안전관리 DX서비스' 시연과 IoT·AI 기반의 스마트안전장구, 스마트레이더, 지능형 영상보안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