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SG닷컴, 강남 본사 이전…시너지 본격화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7.05 09:20:01

◆SSG닷컴, 강남 본사 이전…시너지 본격화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SSG닷컴은 자회사인 W컨셉과 함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센터필드'로 본사를 옮기고 온라인 시너지 창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SSG닷컴과 W컨셉은 센터필드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G마켓과 협업을 강화해 온라인 사업 역량을 집결하고 성장을 도모한다. SSG닷컴은 이번 본사 이전을 계기로 'SSG DNA'를 확산하고 자율적이면서도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하고 자율형 선택 좌석제를 도입했다. 


◆롯데마트, '미리 맞이하는 초복'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GS프레시몰, 신선 110% 환불 서비스 론칭 外 현대百, 미래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추진 外 현대그린푸드, 채식 간편식 '베지라이프' 론칭 外 이마트24-배민, 와인 행사 '콜라보' 外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일주일 앞서 '미리 맞이하는 초복'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하림'과 함께 '동물복지 닭볶음탕' 대용량 상품을 단독 기획해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하림과 사전 협의해 기존 규격(1kg)보다 큰 규격 중 가정에서 요리하기 적합한 규격이 1.3kg임을 확인하고 단독 운영 조건으로 단가와 물량을 합의했다.


◆CJ올리브영, 라이브커머스 경쟁력 강화



CJ올리브영은 자체 모바일 생방송을 '올영라이브'로 새롭게 개편하고 라이브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방송 횟수도 기존 주 3회에서 이달부터 5회로 늘리고 올해 안으로 모바일 앱(App)에 '라이브관'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이번 개편을 발판 삼아 고유 IP(지적재산권)를 육성하는 데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획 라이브 방송을 확대하며 탄탄한 MZ세대 시청자 확보에 나선다.


◆푸드엠파이어, '발효 푸드' 활용 신메뉴 4종 출시



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엠파이어는 발효 푸드를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메뉴 4종은 ▲더블 치즈 불닭 반상 ▲들깨 초계 메밀 국수 ▲옥수수 치즈 왕 돈까스 ▲썸머 타이 누들 샐러드 등이다. 대중적인 입맛을 고려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고추장, 식초, 치즈 등 영양가 높은 발효 식재료를 활용했다. 아워홈은 블루존 플레이트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신세계 시코르닷컴, 2주년 기념 최대 75% 할인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의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은 2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코르닷컴 매출은 6월까지 전년 대비 67% 신장했다. 누적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 중 2030세대 고객은 전체의 81%를 차지한다. 이번 행사에는 시코르닷컴에 입점한 400여개의 브랜드가 다양한 특가 상품을 선보이며 행사 참여 시 최대 7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친환경 브랜드 한정판 상품 증정


이마트는 오는 27일까지 모바일 영수증 설정 고객에게 여름휴가 한정판 상품 증정 행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여주는 '모바일 영수증' 사용 독려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환경보호 취지에 맞게 모바일 영수증 설정을 진행하면 글로벌 환경 플랫폼 브랜드 'I AM A SURFER(아이엠어서퍼)'와 협업한 파라솔과 쿨러백, 비치타월 등의 한정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GS25,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12일 출시



편의점 GS25는 전국 1만6000여개의 점포에서 오는 12일부터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GS리테일은 편의점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한다. GS더프레시 모든 점포에 매주 화요일마다 20병씩 입고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