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C녹십자, 연세대 사업단과 업무협약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05 13:54:56

◆ GC녹십자, 연세대 사업단과 업무협약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GC녹십자는 지난 4일 연세대학교 융합과학기술원 K-NIBRT사업단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4년간 ▲바이오의약품 전반에 관한 신규 채용인력 양성 ▲플랫폼 제조 기술에 특화된 맞춤형 재직자 교육 ▲미래 비즈니스 모델에 필요한 협력 연구 모델 구축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성장을 위한 학위 과정의 구축 ▲교육과정 개발 운영의 자문 및 상호 강사 인력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는 "이번 K-NIBRT와 협약을 통해 양성된 우수 바이오 인력을 채용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임직원 육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유한양행, 건강의 벗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

유한양행은 자사가 운영하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이 최근 구독자 10만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건강의 벗은 1960년 1월 유한양행이 발행한 '가정생활'이 그 전신이며, 1969년 1월부터 건강의 벗으로 제호를 변경해 지금까지 52년간 발행됐다. 건강의 벗은 창간된 이래 53년동안 매월 13~15만부가 독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는 SNS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으로 확장했다. 건강의벗 페이스북은 현재 팔로워 45만8000명, 인스타그램은 1만여 명으로 구독자 수가 매우 빠르게 성장했다. 유튜브는 2019년 5월 개설돼 3년 여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넘어섰다.


◆ HK이노엔, 복용 편의성 높인 투석지연제 출시

HK이노엔(HK inno.N)은 만성콩팥병 환자의 투석지연제 '크레메진 세립'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한 '크레메진 속붕정(사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크레메진 속붕정은 소량의 물로도 쉽게 복용할 수 있는 알약 형태의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된 타사의 캡슐제의 경우 1회에 7캡슐씩, 하루 3번 총 21캡슐을 복용하는 반면, 크레메진 속붕정은 1회 4정, 총 12정으로 1회당 복용량을 대폭 줄였다. 특히 입 안에서 소량의 물로도 빠르게 부서져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고령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이 있는 만성콩팥병 환자도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HK이노엔 관계자는 "크레메진 속붕정 발매를 시작으로 약 310억원 규모의 구형흡착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랩지노믹스,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개발


랩지노믹스는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판별하는 RT-PCR 기반의 분자진단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5일 밝혔다. 랩지노믹스는 35분 만에 코로나 양성여부 진단이 가능한 주력제품 'LabGun COVID-19 ExoFast RT PCR Kit'를 바탕으로 기술력과 대응력을 강화해왔다. 램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원숭이두창 진단키트도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정확성을 높이고 검사시간 단축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강조했다. 랩지노믹스는 원숭이두창 진단키트의 개발을 빠른 시일 내 완료하고 진단키트의 성능·안정성에 대한 검증을 마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HK이노엔, 제2 케이캡 찾기 동분서주 '원숭이두창'으로 재도약 노리는 韓진단업체 허은철 대표, 美 진출 숙원 이뤄질까 유한양행, 거래량 감소세…R&D 모멘텀 주목

◆ 뷰노, 군 장병 AI∙SW 역량강화 비전선포식서 의료AI 솔루션 시연

뷰노는 AI∙SW 역량강화 사업 비전선포식에서 군 부대 시범적용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을 시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경기도 포천 육군 제6사단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종섭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각 부처 소속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군 장병 AI∙SW 역량강화 사업은 과학기술 강군 육성 및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방부가 협업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뷰노는 주요 관계자들에게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에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탑재한 패키지 제품을 시연했다. 이 제품는 올해 하반기 강원도 소재 5개소 군 부대에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 덴티스, 디지털 투명교정장치 자동화 공정 구축

덴티스는 디지털 투명교정장치 '세라핀(SERAFIN)'의 자동화 공정 도입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시험·부분 가동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투명교정 제작을 위한 주요 공정에서 모델 출력(3D프린트), 포밍(성형), 마킹(레이저마킹) 등의 전공정과 트리밍(다듬기), 검수, 패킹(포장) 등의 후공정은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된다. 덴티스는 자회사 티에네스를 통해 전공정에 관한 부분을 자동화했고, 세밀한 작업이 요구되는 후공정은 자동화를 위해 준비 중이다. 이번 자동화로 기존 수작업을 통해 연간 1000 케이스 가량 생산이 가능했던 부분이 3000~4000 케이스까지 3배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자동화 공정은 국내 임플란트 업계 최초인 만큼 향후 국내 투명교정 시장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클래시스, 스케덤 리프팅 패치 3종 중국 위생허가 획득

래시스는 코스메틱 브랜드 스케덤(SKEDERM) 리프팅 패치 3종에 대해 현지 판매 최종 절차인 중국의 위생허가(NMPA)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클래시스는 이번 위생허가 획득을 비롯해 상표권, 이미지, 정품 인증 프로그램 등록 등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준비 절차를 모두 마쳤다. 올해 하반기 중국 정식 수출과 함께 중국 내 일반 온·오프라인 판매 매출 확대를 이룰 계획이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엄격하게 변경된 중국 위생허가를 빠르게 취득해 회사의 제품 기술력과 안전성을 모두 인정받았다"며 "이를 기반으로 회사는 보다 적극적인 중국 시장 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