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화전기, 방산·2차전지 사업 드라이브
한경석 기자
2022.07.05 14:18:24
정부 정책 사업방향과 맞아…실적 반영 본격화 기대
이화전기 곤지암 공장 전경.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이화전기가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기존 방산 사업에 집중하고, 배터리 시장 진출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5일 이화전기에 따르면 과거 두산에너빌리티(전 두산중공업)에 원전 제어봉 제어 시스템을 납품하고, 한국전력공사가 수주한 아랍에미리트(UAE) 원전에 파워플랜트 유닛을 제조 납품한 실적이 있다. 더불어 방산과 관련해 국내와 해외에 걸쳐 레이다 전원공급시스템, 잠수함용 충방전기, 선박용 연료전지컨버터, 주파수 변환기를 납품하는 등 꾸준한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대중공업과 선박용 주파수 변환기 등 총 106억원 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 이화전기는 "정부의 정책 방향이 회사 사업방향과 맞닿아 있다"고 전했다. 지난달 29일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은 스페인을 방문해 방산과 원전 사업에 있어 세일즈 외교에 중점을 뒀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화전기는 2차전지 배터리 모듈 및 팩 제조시설 구축을 통한 배터리 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등 기존 사업의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강조했다. 심정보 이화전기 부사장은 "2차전지 사업을 영위 중인 지이, KIT, 이큐셀 등 관계사와의 기술 협력을 강화해 연구소 확장 등 연구 개발에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화전기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668억원, 당기순이익 277억원을 달성했다. 회사 관계자는 "당기순이익은 투자 자산에 대한 평가 이익으로 이들 사업과 무관한 부분이었지만, 올해 사업 실적이 반영된다면 순이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아이디 "2차전지 장비사업 순항…대기업 증설 수혜" 이화그룹 "경영진 세금포탈 혐의 알려진 것과 달라" 이아이디, 래빗워크 인수…메타버스 사업 주력 소속부 변경 후…성장 전략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