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알스퀘어, 리서치센터장에 류강민 이사 선임
장동윤 기자
2022.07.05 15:46:54
이지스운용 출신 상업용부동산 전문가···리서치 역량 강화 '기대'
류강민 알스퀘어 리서치센터장. 사진=알스퀘어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상업용부동산 데이터 전문 기업 알스퀘어가 류강민 이사를 영입하며 리서치 부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알스퀘어는 최근 류 이사를 부동산사업 부문 리서치센터장으로 영입했다.


류 이사는 미래에셋증권 부동산연구소, 젠스타메이트, 이지스자산운용, 세빌스코리아 등을 거친 부동산 분야 리서치 전문가다. 현재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이사직을 겸임하고 있다.


류 이사는 이지스자산운용 재직 당시 대신증권과 함께 오피스 매매 지수를 개발하기도 했다. '이지스-대신 서울오피스 매매 지수'는 서울 오피스 빌딩의 평균 가격 변화를 벤치마크하는 지표다. 미국의 대표적인 주택가격 지수인 '케이스-쉴러'(Case-Shiller) 모형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more
"상업용부동산 투자, 선제적 잠재매물 발굴해야"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2022 SW산업 대통령 표창 알스퀘어, 올해 비주거부동산 거래 9500건 전수조사 부동산다이렉트, '알스퀘어'로 사명 변경

알스퀘어는 최근 리서치 전문 인력을 적극 보강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리서치팀장 출신 진원창 실장을 빅데이터분석실장으로 영입했다.


이를 통해 상업용부동산 리처치 및 컨설팅 역량을 제고한다는 구상이다. 알스퀘어는 현재 16만개의 상업용부동산 동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리서치, 데이터애널리틱스,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알스퀘어는 최근 데이터 리서치, 컨설팅분야뿐만 아니라 자산관리(PM), 공간디자인 등 다양한 부문에서 핵심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