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종희 삼성부회장이 멕시코장관에게 부탁한 것은?
이수빈 기자
2022.07.05 16:02:07
부산엑스포 지지 부탁…삼성과 멕시코의 비즈니스협력에도 기여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왼쪽)은 5일 서울에서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외교부 장관을 만나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당부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외교부 장관을 만나 현지 사업 논의와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당부했다.


5일 한 부회장은 '2022 한국-중남미 미래협력 포럼' 참석차 방한한 에브라도 장관과 만나 "2030년 엑스포에서 6G, 인공지능(AI), 로봇 등 미래 첨단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IT 강국' 한국을 대표하는 삼성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한 뒤 "이는 삼성이 멕시코와 진행 중인 비즈니스 협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 부회장은 멕시코 현지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멕시코에 생산공장과 판매법인 등을 두고 있으며 '솔브 포 투모로우' 등과 같은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현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전날에는 카르멘 모레노 토스카노 외교차관 등 멕시코 외교사절단이 삼성전자 수원 본사 디지털시티에 초청돼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을 관람하고 삼성전자 경영진과 환담했다. 이 자리에는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삼성 측은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파운드리, '최초'가 능사는 아니다 '1나노'로의 진격…삼성·인텔· TSMC의 현주소는? 삼성전자 경영진, 중남미 외교사절단 접견 이재용, 히타치제작소 회장과 반도체 협력 논의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