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T, 'AI 스페이스 DX'로 주거문화 혁신 앞장 外
최지웅 기자
2022.07.05 17:30:19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5일 17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T 관계자가 KT AI 쇼룸에서 AI 아파트를 소개하는 모습. (출처=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 'AI 스페이스 DX'로 주거문화 혁신 앞장

KT는 아파트·오피스텔·빌라·타운하우스 등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접목한 'AI 스페이스 DX'로 주거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5일 KT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2017년 기가지니 기반 AI 아파트 서비스를 출시한 뒤 다양한 아파트 단지에 'AI 스페이스 DX'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된 아파트 입주민은 기본적으로 기가지니를 활용해 음성으로 조명·난방·가스밸브 등 제어가 가능하고, 엘리베이터 등 단지 공용시설까지 제어할 수 있다.


(출처=KT)

지니뮤직, 공연사업 본격 확장


지니뮤직이 공연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지니뮤직은 올 하반기부터 ▲공연판권 확보를 위한 투자 ▲공연기획 제작 ▲공연티켓 판매 ▲공연 중계 송출 영역 등 공연사업 전 분야에서 성과를 도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3년 내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공연사업에서 창출하겠다는 포부도 내놨다. 특히 KT그룹 내 분산된 공연사업을 지니뮤직을 중심으로 일원화한다. 공연사업 인프라를 통합해 투자부터 기획, 유통, 송출로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KT 융합기술원 김이한 원장(오른쪽)과 AI 양재 허브 윤종영 센터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출처=KT)

KT-AI 양재 허브, 개방형 AI 생태계 구축 협력

관련기사 more
공모 자금조달 가장 많은 곳은 'KT'

KT가 서울시 인공지능(AI) 인재 양성기관과 손잡고 기술 개발과 우수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KT는 AI 양재 허브와 개방형 AI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T와 AI 양재 허브는 AI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우수한 AI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모은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이 개발한 다양한 AI 기술이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고 적극 활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AI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출처=SK텔레콤)

SKT, 데이터 플랫폼 '지오비전 퍼즐' 공개


SK텔레콤이 5일 거주, 이동, 체류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지오비전 퍼즐'을 공개했다. 지오비전 퍼즐은 ▲지도를 기반으로 백화점, 지하철 등 주요 지역의 실시간 혼잡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 뷰' ▲기지국 기반의 위치 데이터를 활용해 특정 지역의 유동인구, 지하철 혼잡도, 쇼핑 및 여가 장소 혼잡도, 국내 여행 인기 방문지, 주거 생활 분석 정보, 공유 킥보드 이용 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카탈로그'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