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루닛, 대만 보험사와 라이선스 계약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06 14:11:55

◆ 루닛, 대만 보험사와 라이선스 계약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루닛은 대만 최대 보험회사인 '캐세이 생명보험(Cathay Life Insurance)'과 흉부 엑스레이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Lunit INSIGHT CXR)'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Licen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캐세이 생명보험은 보험 가입 시 루닛 인사이트 CXR을 활용해 심사한다. 루닛 AI 영상분석 솔루션이 의료기관 진료 외 보험사 심사 과정에 공식 채택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루닛은 2020년부터 캐세이 생명보험과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험 심사의 정확성·효율성 개선 연구를 공동 진행했다.

◆ SK케미칼 '기넥신' 출시 30주년…누적매출 4833억

혈액순환·인지장애 개선제 '기넥신에프(기넥신)'가 지난해 누적 매출 4833억원을 돌파했다. SK케미칼은 판교에 위치한 본사 에코랩에서 기넥신 발매 30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K케미칼 전광현 사장, 김정훈 파마(Pharma) 기획실장, 구민회 경영지원실장 등 임직원이 참석해 기넥신이 거둔 성과를 조명했다. 기넥신은 지난 30년간 20억정 이상 판매되며 지난해 기준 누적 매출액 4833억원을 기록한 SK케미칼의 스테디 셀러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기넥신은 지난해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38%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 휴온스푸디언스 '썸머브레이크' 행사

휴온스푸디언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이달 무더위 극복을 위한 프로모션 '이너셋 썸머브레이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는 1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아침, 점심, 저녁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6종을 최대 30% 할인한다.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 혜택도 마련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7000명에게는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Calm 크림' 샘플을 증정한다. 7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비타마누카 스틱 꿀 10포'와 '휴대용 약통케이스'까지 추가로 준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 그룹의 계열사 휴온스푸디언스의 대표 건강식품브랜드다.


◆ JW신약,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JW신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 제정한 국제 표준 인증으로 부패방지에 대한 기업의 리스크 대응 체계를 평가해 부여한다. JW그룹사 중 ISO37001 인증을 받은 곳은 JW중외제약에 이어 JW신약이 두 번째다. JW신약은 ISO37001 인증을 계기로 사내 부패방지·윤리 문화를 확산하고 부패방지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 한미약품, 간기능 개선제 '실리만' 일반약으로 출시

한미약품은 실리마린 성분의 간기능 개선제 '실리만 연질캡슐140(실리만)'을 일반의약품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마이크로에멀젼' 제제 기술이 적용된 실리만은 실리마린 제제의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이다. 마이크로에멀젼 기술은 한 물질의 입자를 잘게 쪼개 일반 경질캡슐제제 대비 생체이용률(흡수율)을 높이는 기술이다. 물에 잘 녹지 않는 성분인 실리마린은 경구 투여시 흡수율이 낮아 생체이용률이 약 20~40%에 불과하다.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 기술로 실리만의 주성분인 밀크씨슬 175mg 중 실리마린 140mg을 한 캡슐에 담아냈다.

관련기사 more
'원숭이두창'으로 재도약 노리는 韓진단업체 휴엠앤씨, 휴베나 흡수합병 절차 완료 인플레이션 비명…'약값인상' 검토하는 제약사 메디포스트, 최대주주 사모펀드로 변경

◆ 메디포스트 '모비타' 여성용 건기식 판매채널 다변화

메디포스트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가 여성용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디지털 판매 채널 다변화한다고 6일 밝혔다. 모비타는 대표 건강기능식품 '지노프레쉬 건강해질 여성유산균'과 '크랜베리에 빠진 유산균' 총 2종을 카카오쇼핑라이브에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확대를 통해 판매 채널을 넓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라이브 방송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카카오 라이브쇼핑 플랫폼을 통해 우리의 주력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진매트릭스, 원숭이두창 PCR 진단키트 2종 개발 완료

진매트릭스는 유전자증폭(PCR) 기반 원숭이두창 진단키트 신제품 2종을 개발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제품 2종은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네오플렉스 MPX'와 원숭이두창과 대상포진을 동시에 감별 진단할 수 있는 '네오플렉스 MPX-VZV'이다. 네오플렉스 MPX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Monkeypox)와 다른 포진바이러스인 천연두, 수두, 우두바이러스를 감별할 수 있다. 네오플렉스 MPX-VZV 동시 진단키트는 발열, 두통, 피로, 수포성 발진 등 임상 증상이 유사한 원숭이두창과 대상포진 바이러스를 동시에 감별하는 진단 제품이다. 진매트릭스의 신제품은 기존 1~2시간이 소요됐던 검사 시간을 40분대로 단축시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