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외우내환 휩싸인 카카오, '빅딜팀' 원년 멤버 재영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07 11:27:34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7일 11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외우내환 휩싸인 카카오, '빅딜팀' 원년 멤버 재영입 [서울경제]

카카오가 기업 인수합병 및 투자 유치 현안을 놓고 논란에 휩싸이자 '빅딜팀(현 투자전략실)' 원년 멤버를 재영입하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7일 투자은행 및 IT(정보통신)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올 들어 김지예 상무를 투자전략실장으로 재영입했다. 김 상무는 배재현 카카오 수석부사장(CIO) 등과 함께 투자전략실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빅딜팀'을 이끌었던 핵심 멤버 중 한 명이다. 과거 카카오의 굵직한 인수합병과 투자 유치를 성공시켰던 인사를 소방수로 재투입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1년새 3000억 날아갔다"…남양유업 개미들 '부글부글' [한국경제]

남양유업이 '오너리스크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사이 애꿎은 소액주주들만 피해를 입고 있다. 남양유업이 홍원식 회장의 '인수합병(M&A) 노쇼'로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와 법정 공방을 벌이는 가운데 1년 새 시가총액이 3000억원 넘게 증발했다. 7일 오전 9시20분 현재 남양유업은 전 거래일 종가와 같은 36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주가는 작년 7월1일 연중 최고가(장중 81만3000원)를 경신한지 1년 만에 54.6% 떨어진 수준이다.


방시혁은 왜 코오롱 오너家 4세 결혼식에 갔나 [이데일리]

코오롱 오너가(家) 4세인 이규호 코오롱글로벌 자동차부문장(부사장)의 결혼식에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이 참석하며 코오롱가와 방 의장의 인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 재계와 연예계에 따르면 방 의장은 신부인 정유진 씨의 어머니인 우영미 디자이너와의 인연으로 참석했을 가능성이 크지만 코오롱그룹 역시 방 의장이 키워낸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색다른 인연을 맺은 바 있어 눈길을 끈다. BTS가 지난해 유엔(UN) 총회 연설에 나섰을 때 입었던 옷이 코오롱FnC 친환경 브랜드 '레코드'의 제품이었기 때문이다.


'코스피 2배 화끈하게!'…거래소, 대표지수 레버리지 ETN 상장 추진 [머니투데이]

한국거래소가 하반기중 코스피, 코스닥 지수 등 국내 대표지수를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 상장을 추진한다. 7일 한국거래소는 국내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레버리지 ETN 출시를 위해 이번달 말 국내 ETN 발행사들을 대상으로 개발 수요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투자상품 선택 폭을 넓히고 ETN 시장 규모 확대 등을 목표로 국내 대표지수 레버리지 ETN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 日 오아시스에 투자...카카오도 합류 [더구루]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일본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는 25억엔(약 240억원)을 조달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리퍼블릭캐피탈이 주도했으며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크러스트, 후오비, 크립토닷컴, 쿠코인 등 30개 블록체인 기업들이 투자했다. 개인투자자로는 권영식 넷마블 대표와 김건 넷마블 몬스터 대표 등이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more
흔들리는 카카오 블록체인...크러스트 철수설까지 오아시스, '브이마트' 수익성 확보 골몰 5개 가상자산 거래소, 한블협 탈퇴

신한금융투자, 가산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PF대출 단독주관 [주요언론]

신한금융투자가 가산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관련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단독 주관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가산 데이터센터 개발사업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지하 5층, 지상 10층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번 신한금융투자가 주관 사업을 시행하는 가산아이윌의 조달 금액은 총 3700억원이다. KT에서 분사한 KT클라우드가 재임대(마스터리스)할 예정이며, 시공은 DL건설과 KT가 공동으로 맡는다.


은행·저축은행 이어 운용사까지···메리츠운용서 7억원 횡령 발생 [주요언론]

메리츠자산운용에서 직원이 자금을 무단 인출하는 일이 벌어졌다. 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메리츠자산운용 직원 A씨는 지난 3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7억2000만원을 인출했다. 이 같은 사실은 메리츠운용 자체 감사에서 드러났다. A씨는 회사 계좌에 있는 운용자산을 개인 계좌로 이동시키고, 퇴근 전 잔고를 맞추는 방식으로 7차례 돈을 빼돌렸다가 재차 입금한 것으로 파악됐다.


토스뱅크, 카드업계 반발에 '카드론 대환대출' 잠정 중단 [주요언론]

토스뱅크가 최근 시범적으로 출시했던 '카드론 대환대출 서비스'를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토스뱅크는 당초 이달 중으로 대상 카드사를 확대할 계획이었으나, 기존 고객 이탈을 우려한 카드업계의 거센 반발 등을 의식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카드업계에서는 토스뱅크가 카드론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웹 스크래핑' 방식이 보안상 취약할 수 있다는 점 등을 문제 삼았다.


'사업비 부담'에 서울시, GTX-A 광화문역 신설 최종 포기 [주요언론]

서울시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의 광화문역 신설을 최종 포기했다. 7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정부 출범 이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건의했던 GTX-A 노선 광화문역을 짓지 않는 방향으로 최종 결정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6월 서울시의회 업무보고를 통해 GTX-A 노선의 광화문역 신설이 사실상 어렵다는 취지로 보고했다. 당시 시는 '공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역을 신설하는 것이 어려워졌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수출 첫 10조원대 '역대최고'…"가전, 의약품보다 커" [주요언론]

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실적이 전년 대비 20% 넘게 성장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기록했다. 수입액은 1조원대로 무역수지는 9조원을 넘어섰다. 10년 연속 흑자다.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화장품 수출실적은 2020년 대비 21.3% 증가한 10조5천99억원(91억8천357만달러)으로 집계됐다. 이는 프랑스, 미국에 이어 세계 3위의 실적으로, 2년 연속 세계 3위의 수출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