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엔솔, 2Q 영업익 1956억…전년동기비 73%↓
김진배 기자
2022.07.07 17:58:45
중국 코로나19 락다운·물류대란 '직격탄'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2분기 중국 코로나19 락다운과 물류대란 등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7일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5조706억원, 영업이익 195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3% 대폭 줄었다. 직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6.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이 24.4% 감소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올해 2분기 실적은 메탈 판가 연동과 판매확대에 따라 전분기대비 매출은 증가했으나 중국 코로나19 락다운 및 글로벌 물류대란 영향 등으로 인해 수익성은 감소했다"고 밝혔다.


특히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크게 줄어든 배경에 대해서는 "전년 2분기 영업이익(7243억원)에는 라이선스 대가 합의금 및 충당금 등 일회성 항목이 일부 반영돼 있다"며 "이를 제외하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의 감소 폭은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LG엔솔, 세계1위 CATL보다 신용전망 밝은 이유 日완성차, 韓배터리에 첫 러브콜 LG엔솔, 2025년까지 모든 생산전력 재생에너지로 LG엔솔이 잡으려는 두마리 토끼

실제 지난해 2분기 LG에너지솔루션 영업이익에는 SK이노베이션과 발생한 배터리 분쟁 합의금 약 1조원이 포함됐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은 2019년부터 특허 침해 여부를 두고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서 소송을 벌여오다 지난해 극적 합의해 배터리 분쟁을 종식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LG에너지솔루션에 현금 1조원과 로열티 1조원을 포함해 총 2조원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의 올해 하반기 실적은 다소 개선될 전망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재 니켈, 코발트, 리튬 등 판가를 연동해온 제품 이외에 알루미늄, 망간, 구리 등에 대해서도 판가를 연동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완성차업체들의 수요 전망도 밝다.


대신증권은 "올해 하반기에는 유럽 전기차(EV) 수요 개선 및 정상화, 테슬라의 견조한 전기자동차(EV) 원통형 수요, 북미 GM 합작법인(JV) 1공장 가동 등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 부진이 상쇄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