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메타, 가상세계만을 위한 계정 만든다
정혜민 기자
2022.07.08 08:43:39
페이스북 계정 없이 VR 기기 접속 가능, 편의성 '제고'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8일 08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메타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일이지?

메타플랫폼스(이하 메타)가 가상현실(VR) 헤드셋에 로그인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메타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7일(현지시간) 마크 주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이 계정을 8월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페이스북 포스트를 통해서 밝혔습니다.


그동안 메타의 VR 기기는 페이스북의 계정이 있어야만 접속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페이스북의 계정 없이, 별도의 메타 계정으로 VR 기기에 접속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VR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만의 소셜미디어를 생성하게 되는 셈입니다.


구체적으로 메타의 계정을 통해 사람들은 VR 내에서 게임을 같이 할 친구를 찾을 수 있고 메신저에서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또 메타의 VR 헤드셋을 가지고 있는 경우 오큘러스 계정을 가진 친구들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돼 그들과 친구를 맺을지 말지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메타는 메타 계정을 새롭게 생성함으로써 소셜미디어 사업과 메타버스 사업을 분리하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 사업으로부터 수익의 대부분을 얻고 있는데요. 이에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도 메타버스 플랫폼과 하드웨어 기기의 이용자들을 기존 소셜미디어에 연결해 놓으려 했었죠. 가령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야만 메타의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들을 이용할 수 있게끔 하는 방식으로요.

관련기사 more
메타, 사상 첫 분기 역성장 메타의 3가지 변화, 그리고 우려점 '산업' 메타버스에 베팅한 엔비디아 VR 시제품 공개한 메타…주가는 하락

하지만 메타는 이러한 부분을 과감하게 끊어내겠다는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처럼 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도 하나의 소셜미디어로써 성장시켜나가겠다는 의지로 풀이되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은 크게 제고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 각각의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이 3가지의 계정을 다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서로 통합될 수 있도록 하는 계정 및 기타 제품 통합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에요. 다른 플랫폼으로 연계될 수 있는 여지는 남겨놓은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주가는 어때?

메타는 7일(현지시간) 전일대비 1.43% 상승한 172.19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기술주 전반이 강세를 보이면서 메타 또한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이에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