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솔제지, 포장재 B2B 스타트업과 손잡은 이유
양호연 기자
2022.07.08 10:04:11
리우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친환경 포장재 확산"
한솔제지가 포장재 B2B 플랫폼 스타트업과 협업에 나섰다. 사진/한솔제지 홈페이지 갈무리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한솔제지가 포장재 B2B 플랫폼 스타트업 투자에 나서 배경에 이목이 쏠렸다. 한솔제지는 최근 친환경 패키징 제품이 브랜드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받는 만큼 이번 리우에 대한 투자‧협업을 통해 친환경 패키징 제품군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솔제지는 온라인 플랫폼 기반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리우와 손잡고 친환경 포장재 확산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리우를 대상으로 진행된 약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에 유일한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 것. 이와 함께 전문투자사인 슈미트, 금융사인 중소기업은행, 전남창조경제센터 등이 공동 투자사로 참여했다.


리우는 2017년 설립해 플랫폼 기반 B2B 패키징 중개서비스 '포장포스'와 프랜차이즈 패키징 온라인 자재몰 '포장보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포장재 제작을 하고자 하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포장재 상품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우수한 포장재 생산업체와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중소형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운 맞춤 제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커머스 몰을 운영하고 있다.


한솔제지는 이 같은 점에 주목하고 리우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제품군의 영역 확대를 목표한 상황이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최근 '프로테고' '테라바스' 등 자사의 친환경 패키징 제품들이 브랜드 시장에서 점차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식품 및 공산품 관련 패키징 수요처들과 접점을 가지고 있는 리우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제품군의 영역을 확대 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견 리우 대표는 "리우는 지난 2021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B2B 패키징 중개 서비스 론칭 이후 고객 다변화 및 매출 성장을 통해 국내 유일의 포장재 전문 B2B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인프라 확대를 추진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솔제지, 경기침체·원재료 부담에 '털썩' 한솔·무림, 새해 나란히 인쇄용지 가격 올린다 外 폴바셋, ESG 강화 위해 한솔제지와 협력 한솔제지 "주당 400원 이상 결산배당 계획"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