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휴젤 '보툴렉스' 스페인 품목허가 획득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08 14:12:40

◆ 휴젤 '보툴렉스' 스페인 품목허가 획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휴젤은 지난 6일(현지시간) 스페인 의약품위생제품청(AEMPS)으로부터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50Unit(유닛)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휴젤은 이번 스페인을 마지막으로 당초 목표로 했던 유럽 주요 11개국 품목허가 획득을 마무리했다. 스페인은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빅5 국가 중 하나다. 연평균 13%대 성장률을 기록 중인 스페인의 시장 시장 규모는 2022년 약 500억원에서 2025년 약 700억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휴젤은 현지 시장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영업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올해 스페인 시장 론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 티움바이오, 혈우병 치료제 국내 임상 1상 신청

티움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혈우병 치료제 'TU7710'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임상을 통해 안전성·내약성 등을 평가하고, 최대 내약 용량의 확인하고, 임상2상 권장 용량을 산출할 예정이다. TU7710의 임상시료 공정개발은 의약품 위탁개발(CDO) 자회사 '프로티움사이언스'에서 수행했다. 임상시료의 생산은 써모피셔사이언티픽 그룹의 의약품 위탁생산(CMO) 자회사인 '파테온(Patheon)'에서 담당했다.


◆ 루닛, 제품 출시 6개월 만에 日 도입 병원 100곳 돌파

루닛은 지난해 말 인공지능(AI) 영상진단 솔루션을 일본에 출시한 지 6개월 만에 도입 병원 100곳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상반기 일본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약 5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도쿄의 대규모 스크리닝 센터와 오사카의 국립병원 등 일본 내 여러 지역의 상급 종합병원과 중소형 의료기관 등 다양한 규모의 기관에서 루닛 제품을 도입했다. 앞서 루닛은 2019년 후지필름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 클래시스, 신제품 '슈링크 유니버스' 1000대 이상 판매

클래시스는 신제품 '슈링크 유니버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대수가 10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지난 2021년 10월 국내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후 출시 1개월 만에 200대를 판매했다. 이후에도 견조한 판매가 이어져 지난 1분기에는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인 354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국내 누적 판매대수는 900대를 넘어섰다. 해외에서는 일본을 시작으로 국가별 허가를 통해 수출이 확대될 예정이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작년 기준 슈링크 누적 판매 대수가 3500대를 돌파한 만큼 슈링크 유니버스도 판매량을 증대하겠다"라며 "현재 진출해 있는 60여 개국에서도 슈링크 유니버스의 허가를 획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GC녹십자 계열사·GC녹십자의료재단, IFCC 성료

GC녹십자 산하 3개 계열사와 GC녹십자의료재단은 '제24회 세계임상화학회(IFCC Seoul 2022)'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과 GC녹십자MS, GC셀, GC지놈은 이번 학회에서 부스와 학술세미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판로 개척, 해외시장 진출 등의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IFCC 행사 기간 유럽과 동남아시아 3개 파트너사와 글로벌 진단검사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GC지놈은 파키스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와 신규 거래 발굴 기회를 확보했다.

관련기사 more
휴젤 자진상폐 논란…현실화 가능성은? 스탠드업테라퓨티스, 척추 신경재생 치료제 개발 박차 루닛 "글로벌 의료AI 기업 성장"…고평가·오버행 넘어야 中 필러 시장 점유율 1위 LG화학, 휴젤과 전면전

◆ 대웅제약 향남공장, 사업장 보건관리 사례 '최우수상'

대웅제약은 지난 7일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웅제약 향남공장이 최우수상(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한 이번 발표대회는 유해한 작업환경 개선,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등 사업장 보건관리 분야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웅제약은 주기적인 뉴스레터 발행을 통해 대내외 안전보건 이슈를 알리고, 신규 입사자를 위한 다양한 안전보건프로그램을 운영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은 안전하고 건강한 생산 현장을 구축하고 ESG 경영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뉴브, 한국·이스라엘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 선정

지뉴브는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KORIL-RDF)에 신청한 국제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KORIL-RDF는 한국과 이스라엘 정부가 양국 기업간 산업 분야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한 경제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2001년 설립한 재단이다. 이번 프로젝트 선정으로 지뉴브와 이스라엘 기업 나노캐리 테라퓨틱스(Nanocarry Therapeutics)는 종양 치료용 항체의 뇌 표적화를 모색하기 위한 연구개발 자금 중 50%를 보조금으로 지원받게 됐다. 양사는 뇌혈관장벽(BBB)을 넘을 수 있는 난치성 뇌종양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제넨셀 '인터비즈' 참가…신약·원료 기술 사업화 협의

제넨셀은 '제20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2'에 참가해 신약·기능성 원료에 관한 기술 사업화 협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6일부터 이날까지 제주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바이오헬스 분야 기술 거래의 장으로, 올해 710개 기관과 기업에서 2700여 명이 참가한다. 제넨셀 관계자는 "제넨셀은 행사 개막 전에 이미 국내 20여 곳의 제약바이오 기업으로부터 협의 제안을 받았다"며 "이번 행사에서 이들 기업과 각각 1:1 미팅을 통해 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주된 협의 내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와 대상포진 치료제 공동 연구·판권,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상용화 등에 대한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