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아시스, KT알파와 합작법인 설립
최재민 기자
2022.07.08 16:26:36
가칭은 '오아시스 알파'…"KT의 콘텐츠 경쟁력과 시너지 기대"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오아시스와 KT알파가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라이브커머스 비즈니스에 진출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함이란 게 오아시스 측의 설명이다.


8일 지어소프트는 종속회사 오아시스와 T커머스 사업을 운영하는 KT알파가 합작법인을 설립한다고 공시했다. 오아시스와 KT알파는 해당 신설법인에 각각 50억원씩 출자하지만, 오아시스가 2주(발행주식총수 200만주)를 더 많이 소유하게 된다. 또한 합작법인명은 '오아시스알파(가칭)'로 알려졌다. 


오아시스 측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KT알파와의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KT알파가 T커머스·콘텐츠 사업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양사의 시너지 전략을 마련해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KT의 콘텐츠 경쟁력과 오아시스의 유통 사업 강점을 결합한 시너지에 주목해 합작 법인을 설립케 됐다"며 "신설회사는 온에어 딜리버리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주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 하반기 중으로 지분 취득 및 법인 설립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무차입 기조 비결은 KT알파, T커머스 성장에 역대급 실적 썼다 지어소프트, 오아시스 IPO 1000억 '잭팟' KT알파, 성장 정체 극복할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