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 CGV 어렵지? ㈜CJ, 대여금 일부 출자전환
최보람 기자
2022.07.08 16:43:17
1500억 조기상환 받은 뒤 유상증자로 자회사 주식 취득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CJ가 CJ CGV에 빌려준 돈 가운데 일부를 출자로 전환했다. 자회사의 재무경감을 덜어주기 위한 행보다.


CJ는 8일 이사회를 열고 CJ CGV의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 1500억원(681만8182주)을 출자키로 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주식 취득예정일은 오는 28일이다. 유상증자 이후 CJ가 소유할 CJ CGV 지분은 기존 40%에서 48.6%로 확대된다.


이번 유상증자는 일반적인 현금수혈과 달리 계열사에 대한 지원 방식을 변경했단 점에서 눈길을 끈다. CJ CGV가 CJ로부터 빌린 20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대출(자본으로 인정받는 부채) 가운데 1500억원을 상환한 뒤 모회사가 곧장 해당 대금을 유증으로 채워 넣는단 점에서다.


CJ그룹 관계자는 "CJ CGV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터라 대여금을 일시 상환할 시 자금부담이 클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지주사가 이를 지원키로 한 것"이라며 "이번 유증으로 CJ CGV는 기존에 지출됐던 대여금에 대한 이자도 일부 경감케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 CGV, 영화 흥행몰이에 적자 규모 '축소' 희망 본 CJ CGV, 남은 과제는 부담 커진 CJ CGV, 자본확충 '안간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