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더존비즈온 찾은 한덕수 총리 "디지털 규제 개선할 것"
최양해 기자
2022.07.08 17:29:21
내달 출범 '국가데이터정책위원회' 통해 민관 협동 추진
한덕수 국무총리(왼쪽 두 번째)가 8일 더존비즈온에서 열린 데이터·인공지능 분야 현장간담회에 참여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사진제공=더존비즈온)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더존비즈온이 8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개최한 '데이터·인공지능 분야 현장간담회'에 한덕수 국무총리가 참석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간담회에서 디지털 혁신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규제개선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 총리를 비롯해 더존비즈온·네이버·카카오·쿠팡·딥브레인AI·휴니버스글로벌 등 디지털 혁신기업 대표가 한자리에 모였다. 여기에 장홍성 지능정보산업협회장,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관계부처 인사도 참석했다.


더존비즈온에선 김용우 회장과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가 간담회에 참석했다. 송 대표는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추진 중인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과 중소기업 자금 유동성 해소 지원 금융 서비스인 '매출채권팩토링' 등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시연했다.


간담회에선 디지털 혁신기업 입장에서 바라본 규제의 현실과 데이터 정책의 방향, 신규서비스 도입을 위해 필요한 제도적 기반 마련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각 기업 대표들은 ▲가명정보 결합 관련 제도 정비 ▲공공 데이터 개방·활용 확대 ▲인공지능(AI) 인증제도 마련 등 규제 개선과 업계 지원 방안을 건의했다.

관련기사 more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익 29.9%↑…비용절감 효과 더존비즈온 "4대 법정의무교육 더 쉽게 하세요" 더존비즈온, 고품질 화상회의 서비스 더존비즈온, '매출채권 팩토링' 확산 나선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간담회에서 "인공지능과 데이터는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면서 "국내 기업들이 세계 기업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기술개발과 시장개척에 매진하고 있지만 현실 규제 탓에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8월 출범 예정인 국가데이터정책위원회를 통해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제도를 민· 관이 함께 마련하고 개선 가능 규제는 빠르게 조치할 것"이라며 "기업 현장 의견과 애로에 대해 최대한 빨리 개선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