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애크먼의 5조 SPAC, 타깃 찾기 실패했다
심두보 기자
2022.07.12 07:37:31
2년 동안 딜 성사하지 못해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2일 0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역사상 가장 큰 SPAC이 인수 대상을 결국 찾지 못했다.


11일(현지시간) 퍼싱 스퀘어 톤틴 홀딩스는 오는 7월 26일 SPAC 투자자에게 투자금을 모두 돌려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 SPAC의 규모는 40억 달러(약 5조 2500억 원)이다.


퍼싱 스퀘어 톤틴 홀딩스는 뉴욕증권거래소에 2020년 7월 24일 상장한 SPAC이다. 미국 규정에 따르면, SPAC은 2년 내 인수 타깃을 확보하고 합병을 진행해야 한다. 이를 달성하지 못하면 SPAC은 해산된다.


미국의 억만장자 윌리엄 애크먼이 이끄는 이 SPAC은 그 규모에서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40억 달러 SPAC은 사상 최대 규모였기 때문. 업계는 퍼싱 스퀘어 톤틴 홀딩스가 에어비앤비나 스트라이프, 블룸버그 L.P. 등의 인수자가 될 수도 있다는 추정을 내놓은 것도 거대한 규모의 영향을 받았다. 애크먼의 SPAC은 지난해 세계 최대 음악 레이블인 유니버설 뮤직의 지분 10%를 인수하려 했으나 결국 무산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어비앤비, 아마존 대변인 채용 '왜?' 애널리스트 "갤럭시 S23에 퀄컴 AP만 쓰인다" 월가에서 나온 '디플레이션' 전망 '산업' 메타버스에 베팅한 엔비디아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