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S, 이베스트증권 인수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12 08:28:07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2일 08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S, 이베스트증권 인수 추진…내년 계열사 편입 [한국경제TV]

LS그룹 계열사 LS네트웍스가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직접 자회사로 편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 따르면 LS그룹은 G&A사모펀드가 보유하고 있는 이베스트 지분을 인수해 직접 지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G&A사모펀드 관계자는 "이베스트증권 지분 매각을 최우선 추진하고 있으며 매각 완료 목표 시점은 내년초"라고 말했다.

한국은행, 내일 사상 첫 '빅 스텝' 나서나 [한국경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13일 사상 처음으로 빅 스텝(한꺼번에 0.50%포인트 기준금리 인상)을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0.25%포인트(p)의 통상적 인상 폭으로는 6%까지 치솟은 소비자물가 상승률과 4%를 넘보는 기대인플레이션율, 미국의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 기준금리 인상), 환율 상승 등에 제대로 대응할 수 없다는 게 다수 금융·경제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삼성전자 D램 매출 2개 분기 연속 하락 [연합뉴스]

삼성전자의 주력 메모리반도체 제품인 D램 매출이 2개 분기 연속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삼성전자 D램 매출은 직전 분기보다 900만달러(약 117억원) 줄어든 103억4300만달러(약 13조4769억원)를 기록했다.


세계 2위 온세미도 1.4조 투자…SiC 반도체 '혈투' [주요언론]

전기차 수요가 급증하며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가 부상한 가운데, 세계 2위 전력반도체 업체인 온세미가 SiC 반도체 개발을 위해 경기도에 1조4천억원을 투자한다. SiC 반도체 주도권을 놓고 국내외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진 형국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전력반도체 업체인 온세미는 2025년까지 부천에 1조4천억원을 투자한다. 온세미는 세계 전력반도체 2위인 업체다. 온세미는 부천에서 SiC 전력반도체를 연구개발하고 바로 생산이 가능한 제조시설을 설립해 500여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