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해태제과, 친환경 '아산공장' 준공
박성민 기자
2022.07.13 09:01:39
홈런볼, 에이스, 후렌치파이 등 연간 2200억원 생산능력 보유
(좌측부터)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이사,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 윤석빈 크라운해태홀딩스 대표이사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해태제과가 제2의 도약을 위한 아산 시대를 본격 개막했다.


해태제과는 지난 12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서 아산공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이사와 이태규 아산시 부시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당초 계획보다 2달 앞당겨 완공된 해태제과 아산공장은 총 1만4000㎡(4300평)규모로 건립됐다. 총 450억원(토지 제외)의 예산을 투입해,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ESG형 최신 과자공장으로 신축했다. 


아산공장에서는 해태제과 주력제품인 홈런볼, 에이스, 후렌치파이가 생산된다. 연간 최대 생산 능력은 2200억원 규모로 이에 따라 해태제과는 연간 1조원이 넘는 과자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more
크라운해태, 판매 증진과 원가율 개선에 3Q 반등 해태제과식품, 원가 상승 압박에 수익성 ↓ 크라운제과, 원가절감 노력 통했다 크라운, 죠리퐁 공장 신축···친환경 공법 적용

해태제과가 신규 과자공장을 설립한 것은 천안공장(1993년) 이후 30년 만이다. 천안, 광주, 대구공장에 있던 주력 제품의 생산설비를 중부권인 아산에 구축한 것. 회사는 이에 전국 유통을 위한 물류 효율성이 2배 이상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최신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공장으로, 2800평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공장 지붕에 설치했다. 태양광을 이용한 전력생산이 연간 2억원을 넘어, 공장의 소비전력을 대폭 절감한다.


또한 저(低)녹스 친환경 보일러로 공장가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도 기존의 절반 수준으로 낮췄다. 에어컨프레샤 설비는 효율이 높은 에너지 절감형 유틸리티로 전기 사용량을 20% 이상 절감시켰고, 최신 필터링 설비를 적용해 오염물질을 사전에 완벽하게 분리해 안전한 폐수만 배출하게 된다.


한편 해태제과는 아산공장에서 생산되는 홈런볼의 플라스틱 트레이를 대신하는 친환경 소재를 10월부터 적용된다. 홈런볼 생산라인에 친환경 설비공정을 추가로 설치해 새로운 소재의 트레이로 변경할 계획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아산공장 준공은 해태제과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의미다"며 "주력제품의 안정적인 생산체제를 완성하고, 물류 효율성이 대폭 강화되어 더 높은 시장경쟁력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