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물가가 더 급했다…사상 첫 빅스텝 배경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13 11:27:36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3일 11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물가가 더 급했다…사상 첫 빅스텝 배경은 [뉴시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사상 처음으로 '빅스텝'(기준금리 0.5%포인트 인상)을 단행한 것은 소비자물가가 6%대까지 오르는 등 고(高)물가 고착화에 대한 우려가 커졌기 때문이다.

韓銀 빅스텝에 부동산 전문가들 "집값 조정·거래절벽 이어질 것" [조선일보]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13일 기존 1.75%였던 기준금리를 0.5%포인트 높이는 '빅스텝'을 단행하면서 최근 거래 절벽에 빠진 부동산 시장의 침체 분위기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진단하고 있다. 본격적인 거래 비수기인 휴가철을 앞두고 금리 부담까지 높아진 탓에 주택 수요가 더욱 얼어붙으면서 거래 절벽, 집값 조정이 이어진다는 전망이다.


LCD 감산, 올레드 성장…엇갈린 하반기 전망 [뉴시스]

TV, 스마트폰, PC 등 전방 산업 수요 둔화 속에서도 액정표시장치(LCD)와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의 하반기 전망이 엇갈렸다. 3분기(7~9월) 디스플레이 패널 업계 평균 가동률 예측치는 73%로, 지난 2012년 이후 최저치까지 떨어질 전망이다.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이 시작하기 전인 2019년 2월 77%보다도 낮은 수준이다.


'공동투쟁' 기아·'노사갈등' 현대제철…하투 잦아들까 [헤럴드경제]

완성차 업계의 대표 격인 현대자동차가 4년 연속 무분규로 올해 임금협상 및 단체협약 잠정 합의에 이르면서 임단협을 진행 중인 다른 자동차 및 철강 업체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둔촌주공 조합 운영실태 다음주 심의…조합 입지 흔들리나 [머니투데이]

조합과 시공사업단간 갈등으로 공사가 중단된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조합에 대한 운영 실태점검 관련 심의가 다음주에 열린다. 일부 조합원들이 조합 집행부 해임 절차를 밟고 있어 실태점검 결과에 따라 해임 절차에 속도가 붙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관련기사 more
유통업에 미칠 영향은 보험사 '호재'…채권평가손 버틸 체력 관건

중국 올해 세번째 판호 발급…넵튠 자회사 개발 게임도 포함 [뉴스1]

중국 당국이 올 들어 세번째로 게임 판호를 발급했다. 여기에는 카카오게임즈 산하 넵튠 자회사인 님블뉴런이 개발한 PC게임 '이터널 리턴'의 모바일 게임 버전인 '이터널 리턴:인피니트'가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SK하이닉스 기술사무직 '기본급 5.5%+200만원 인상' 잠정합의 [SBS BIZ]

SK하이닉스 기술사무직 노조(민주노총 산하)는 어제(12일) 사측과 올해 3차 임금 본교섭을 진행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노사는 지난해 연봉 대비 5.5%+200만원을 인상하는 안에 어제 잠정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액, 정률 인상률을 모두 포함한 수치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