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티에스넥스젠, CE 인증 획득으로 유럽 시장 진출 박차
임성지 기자
2022.07.13 11:37:53
댐퍼 및 버스웨이 제품 규격 조건 인정

[딜사이트 임성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티에스넥스젠이 주력 제품 댐퍼, 버스웨이 제품에 대한 CE(Conformity to European)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CE인증은 기존 회원국별로 상이한 규격을 유럽연합(EU) 차원에서 통일시키고 EU 공동규격에 상품이 적합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표식이다. 유럽 수출을 위해 CE인증서는 필수이다.


CE인증을 계기로 티에스넥스젠은 기존 바이어들의 니즈에 한층 더 부합함과 동시에 잠재고객 확보가 가능해졌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댐퍼류는 발전 설비에 주로 사용되며 공기·가스를 격리하거나 제어하는데 사용된다. 티에스넥스젠은 그동안 다양한 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얻은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양질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티에스넥스젠, 신규 사업으로 재도약 채비 티에스넥스젠, '중대재해법' 화재위험 관리 '이상무' 티에스넥스젠, 원자력 공조기기 제조 자격인증 갱신

특히, SOx댐퍼의 경우에는 선박용 탈황설비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으로 글로벌 황산화물 배출규제로 인한 설치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매출이 늘어날수록 환경보호에도 기여하게 되어 회사의 ESG 경영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티에스넥스젠은 댐퍼류와 함께 버스웨이(부스덕트) 제품에 대해서도 CE인증을 획득했다. 대용량 전력을 필요로 하는 초고층 빌딩 및 건축물의 전기적 장치 확대로 국내외 버스웨이 시장은 지속적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버스웨이는 증설 및 이설이 용이하고 공간점유면적이 작아 기존 케이블 대비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대체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티에스넥스젠 관계자는 "최근 전쟁과 원자재값 급등 등 시장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기술 차별성 등에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며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환경보호에 부합한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