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JW그룹, 'R&D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영토 확장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13 15:27:08

◆JW그룹, 'R&D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영토 확장

박찬희 JW그룹 CTO(왼쪽)와 키스 L. 크랜델 아치벤처파트너스 공동설립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JW그룹은 글로벌 바이오기업과 개방형 혁신 전략(오픈 이노베이션) 추진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벤처캐피탈(VC) 아치벤처파트너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약에 따라 JW그룹은 아치벤처파트너스의 ATS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ATS는 전 세계 벤처기업과의 사업 협력에 관심이 있는 전략적 투자자들에게 아치벤처파트너스가 선별한 유망 바이오텍과 기술 정보를 제공한다. 아치벤처파트너스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초기 단계의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하는 미국 최대 벤처캐피탈이다. 특히 학술기관, 기업 연구기관, 국립 연구소 등에서 개발한 기술을 상업화 하는데 인정받고 있으며, 주요 과학자 및 기업가가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에 투자해 생명과학 및 물리과학의 혁신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룰루랩, 200억 규모 시리즈C 성공적 마무리



'피부데이터 기반 AI 뷰티/헬스케어 기업' 룰루랩은 시리즈C 투자유치를 마무리하고, 해외 및 헬스케어 사업 확장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2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는 현대차증권, SK쉴더스, 노틱인베스트먼트, 엘로힘파트너스, 어큐러스그룹, 우아한형제들 등 다수의 투자기관이 참여했다. 또 룰루랩은 설립 이후 AI 및 기술 혁신, 헬스케어 등 총 100억 원 규모에 달하는 다수의 국책과제에 선정되면서 AI 기술력과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핵심기술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more
스카이코비원 시장성↑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탄생 동아ST, 패치형 치매치료제 개발 속도↑ 동아ST, 바이오시밀러로 글로벌제약사 도약 채비

◆브릿지바이오, 4세대 폐암치료제 임상 1상 중간발표 초록 공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내달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폐암학회에서 4세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EGFR TKI)로 개발하고 있는 BBT-176의 임상 중간 발표가 예정된 가운데, 현지시간 12일 발표 내용의 초록이 세계폐암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고 밝혔다.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초록 내용에 따르면, 임상 1상의 중간 데이터 분석 결과 시험약인 BBT-176을 1일 1회 320mg 투여한 환자에서 기준점 대비 최대 30.3%, 480mg 투여한 환자에서 최대 26.3%의 종양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GC녹십자웰빙, 호흡기 특허 유산균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 출시



GC녹십자웰빙은 최근 유산균 신제품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에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가 함유된 유산균 제품이 출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은 GC녹십자웰빙 유산균 전문 연구소에서 4년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GCWB1001)와 면역기능 증진 특허 유산균주(GCWB1176)'가 함유된 제품이다. 이와 함께, ▲도라지 ▲프로폴리스 ▲유자에서 추출한 분말이 부원료로 들어있다.


◆젬백스, GV1001  비임상 독성시험에서 안전성 확보



젬백스는 GV1001의 신약허가에 필수적인 비임상 독성시험이 거의 완료됐다고 13일 밝혔다. 비임상 독성시험은 신약이 개발되는 단계에서 반드시 실시해야 하는 시험으로 4~5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며 막대한 비용이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젬백스는 GV1001을 글로벌 신약으로 개발하기 위하여 2000년부터 10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 전임상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을 통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 기준에 맞는 독성시험을 진행했다.


◆조르단 코리아, 서울 성수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 런칭을 기념해 오는 15일 조르단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서울 성수에서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성수 LCDC에서 'Jordan Haus(조르단 하우스) Feat Ultralite'를 오픈하여 다양한 체험존과 조르단 전 품목 50% 할인 프로모션, 한정판 굿즈 등을 판매한다.


◆동아ST·심플렉스·연세암병원팀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나서


양승민 동아에스티 신약연구소 소장, 조성진 심플렉스 대표이사, 조병철 연세암병원 교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동아에스티)은 13일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기업 심플렉스(대표이사 조성진)  및 연세암병원(병원장 금기창) 폐암센터장 조병철 교수 연구팀과 진행중인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플랫폼 고도화로 혁신 폐암 신약 발굴' 연구가 2022년 신규 정부 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국내 바이오·의료기술 개발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사업'의 일환이다. 심플렉스가 주관 연구기관이며, 동아에스티와 연세암병원 조병철 교수 연구팀이 공동연구 개발기관을 맡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코비원 부스터샷, 오미크론에 효과"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 멀티주'의 임상 1/2상의 연장연구를 통해 부스터샷의 교차중화능을 분석한 결과,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면역반응을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 81명을 대상으로 스카이코비원 기초 접종(2회) 후 약 7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스카이코비원을 추가 접종한 결과,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감염성을 중화해 예방효과를 유도할 수 있는 중화항체가가 2회 접종 직후와 비교해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2회 접종 후 7개월 경과 시점(부스터 샷 접종 직전)과 대비해선 약 72배로 높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