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지스·KB證, CS 취리히 본사 1.5兆에 인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13 17:27:03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3일 17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지스·KB證, CS 취리히 본사 1.5兆에 인수[서울경제]

이지스자산운용과 KB증권이 글로벌 투자은행(IB)인 크레딧스위스(Credit Suisse)의 취리히 본사 건물을 1조 5000억원 가량에 인수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첫번째 글로벌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를 설립해 취리히의 CS 빌딩을 기초자산으로 삼으면서 투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국내 금융회사가 금융 강국인 스위스에서 대형 투자 자산을 확보해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현대차 상승세, 파업 때문에 꺾일 수 없다···정의선의 승부수 [머니투데이]

현대자동차 노사가 파업을 목전에 두고 전격적으로 임단협 잠정합의안을 도출한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글로벌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는 현대차의 상승세가 파업으로 꺾일 수 없다는 정의선 회장의 승부수가 담겼다는 평가다.


SK온, 프리IPO 곧 마무리…투자금 마련[비즈니스워치]

SK온이 올 상반기에 계획한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2분기 적자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투자를 이어가기 위해선 재원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와함께 SK온의 숙원인 흑자전환은 올해 가동이 시작된 해외 공장들이 안정화되는 내년 초쯤에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태광그룹 `티시스` 노조 생겼다…구조조정 노사 갈등 고조 [디지털타임스]

태광그룹 계열사 '티시스'에 처음으로 노동조합이 설립됐다. 그룹 전반에 걸친 구조조정에 대한 직원들의 반발이 노조 설립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구글에 반기 든' 카카오, 한 발 물러섰다…아웃링크 삭제키로 [주요언론]

구글 인앱결제 정책을 두고 반기를 들었던 카카오가 일단 후퇴했다. 카카오가 한 발 물러섬에 따라 구글은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톡 앱 업데이트를 허용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300억 적자' 메쉬코리아, 美 스탠포드 출신 CTO 떠났다 [머니투데이]

배달대행서비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자금난' 설(說)에 휩싸인 가운데, 3년간 부릉 서비스를 고도화해온 김명환 CTO(최고기술책임자)가 최근 회사를 떠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김 CTO는 회사를 그만둔 배경에 대해 "개인적인 사유"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유화증권 대표 '시세조종' 의혹 특사경서 수사…합수단·금감원 본격 협업[서울경제]

윤경립 유화증권 대표이사가 시세조종 혐의 등으로 금융감독원 자본시장 특별사법경찰(특사경)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에서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거쳐 간 사건이다. '이복현 금감원장-단성한 합수단장 체제' 이후 검찰과 금감원 특사경의 협력체계가 더 활발해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테슬라, 모델S·X에 '키팝' 안 준다…귀한 몸 '스마트키' [뉴스토마토]

테슬라가 모델S와 모델X에 기본으로 '키팝(테슬라 스마트키)'을 제공하는 것을 중단했다. 애초 모델3와 모델Y에 지급하지 않은 것을 전 차종으로 확대한 것이다.


현대차 ERP 시스템 '먹통'… 생산 차질 '설상가상' [조선비즈]

광주에 있는 현대차(183,500원 ▲ 4,500 2.51%) 데이터센터에서 문제가 발생하면서 완성차 차체를 만드는 아산과 울산 공장에서 생산 차질이 빚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센터 문제로 생산과 자재 관리를 총괄하는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이 먹통이 된 것이다. 현대차는 최근 세계적인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은 물론 연료탱크 등 부품 부족으로 심각한 생산 차질을 겪고 있는데, ERP 먹통 사태까지 겹치면서 생산 적체가 심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