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아한형제들, '완전자율 근무제' 도입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7.14 10:14:52

◆우아한형제들, '완전자율 근무제' 도입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근무지 자율선택제 및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인 우아한형제들의 '근무지 자율선택제'는 구성원 모두가 근무시간 중 어디서든 연결되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장소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제도다. 근무 시간도 자율 선택으로 전환된다. 올 초 도입된 '개인별 시차출퇴근제'에서 더 나아가 내년부터는 유연근무제의 일환인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르면 기존의 하루 7시간(월요일은 4시간), 주 32시간 기준에서 월 단위의 총 근무시간 내에서 개인의 업무 스케줄과 컨디션 등에 따라 자율적으로 업무 시간을 분배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SSG닷컴, '스마일클럽' 고객 전용 신용카드 출시


관련기사 more

SSG닷컴은 현대카드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인 'SSG.COM카드 Edition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발급받는 순간 스마일클럽에 자동 가입되며 전월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스마일클럽 이용료(월 3900원)를 면제받는다. 아울러 장보기 구매 금액의 최대 12%까지 SSG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는 카드 전용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양식품 인턴사원, 점자촉각책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삼양식품은 인턴사원들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촉각책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올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선발된 28명 전원이 참여해 1인당 점자촉각책 1권을 만들었다. 점자촉각책은 원단에 구슬, 단추 등의 재료를 활용해 숫자나 단어 등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교구재로, 삼양식품 인턴사원들은 숫자를 익힐 수 있는 점자촉각책을 만들었다. 완성된 점자촉각책은 맹학교와 장애인 복지관에 전달되어 시각장애아동들의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2022 서머 트래블 컬렉션' 출시



노스페이스는 올 여름 여가 활동 트렌드에 걸맞은 '2022 서머 트래블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 컬렉션은 물놀이, 캠핑 등의 야외 활동에서부터 도심 호캉스, 무더운 날씨 속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반다나 셔츠 '와 '코트 버켓 햇', '데이 올 라운드 원피스', '유틸리티 샌들', '올레마 쇼츠' 등이 있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MZ세대 공략 박차



하이트진로는 자사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MZ소비자 공략을 위한 이색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필라이트만의 차별화된 이색 협업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색다른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국내 1위 게이밍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업체 '제닉스'와 협업해 게이밍 의자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이밖에도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의 제품 특징을 살린 배쓰밤(입욕제)출시를 통해 MZ소비자를 타겟으로 필라이트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인천공항 스마트 화물터미널 테스트베드 컨설팅 수주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추진하는 '인천공항 스마트 화물터미널 테스트베드 개발사업'의 컨설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테스트베드는 향후 구축될 인천공항 스마트 화물터미널의 성능과 효과를 시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실증 환경을 말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컨설팅 이후 테스트베드를 개발하고 이어 실제 스마트 화물터미널을 구축한 뒤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할 방침이다.


◆한국필립모리스, '히츠 새틴 웨이브' 출시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IQOS) 전용 담배 히츠(HEETS)의 신제품 '히츠 새틴 웨이브(HEETS Satin Wav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츠 새틴 웨이브'는 색다른 맛이 특징인 '히츠 스페셜' 제품군 중에서 사용자에게 시원함과 상큼함을 잘 전달해주는 제품이다. 이번 '히츠 새틴 웨이브' 출시로 히츠 스페셜 제품군은 '퍼플'과 '썸머 브리즈', '유젠', '블랙 퍼플'에 이어 총 5종으로 확대됐다.


◆LG생활건강, 옷감 손상을 줄여주는 세탁세제 선봬



LG생활건강은 세탁으로 인한 의류의 변형과 색 바램을 줄이는 기술을 담은 '피지(FiJi) 옷감 손상을 줄여주는 세탁세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가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기존 대부분의 세탁 세제들이 약알칼리성인 것과 달리 중성 포뮬러에 섬유보호성분을 첨가했다. 이에 세탁 후 옷감 변형과 색바램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식물성 계면활성제 함유 및 탁월한 세척력으로 생활 얼룩과 냄새원인까지 제거 한다.


◆SK매직, 먹는물 국제숙련도 평가서 최우수 분석기관 선정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분석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제숙련도시험은 세계적인 숙련도시험 운영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에서 매년 실시하는 국제 공인 평가 프로그램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수질검사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측정 및 분석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전했다.


◆홈앤쇼핑, '홈앤스마일'장학생 선발



홈앤쇼핑은 미래인재 양성 목적의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택배업(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택배)에 1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택배기사 본인 또는 그 자녀에게 약 8300만원 규모로 전달될 예정이다. 장학금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4년제 및 전문 대학교 재학생이다. 전공대, 대학원대, 방송통신대, 원격대, 사이버대, 기능대, 평생교육원은 제외된다.


◆유니클로, 취약계층 아동에 삼계탕 전달



유니클로는 14일 초복을 맞아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에게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키트 3000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유니클로는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구립푸르름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이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삼계탕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놀이의발견, 워터파크 최대 50% 할인



키즈놀이앱 '놀이의발견'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8월 말까지 전국 워터파크 및 스파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여름 인기 액티비티 상품의 할인권을 제공하는 여름 휴가 특별 기획전도 진행한다. 테마파크, 숙소 등 여름 휴가 맞춤형 상품을 테마별로 분류해 각각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2%의 리워드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행사는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다.


◆롯데홈쇼핑, 유통기한 임박 상품 최대 80% 할인


롯데홈쇼핑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매월 100개 이상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선정,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알뜰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으로는 햇반, 라면, 김치 등 필수 생필품을 비롯해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등이 있다. 롯데홈쇼핑은 '김나운더키친 청국장' 등 유통기한 임박 간편식들을 비롯해, 홈카페 수요를 겨냥한 '탐앤탐스', '이디야' 등 유명 커피전문점의 커피 등은 당일 직배송도 혜택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