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에코플랜트, 폐기물 소각재로 건설골재 만든다
김호연 기자
2022.07.14 10:53:08
씨엠디기술단과 공동개발 협약…기술·안전성 검토 후 공급
(왼쪽 4, 5번째) 김병권 SK에코플랜트 에코랩센터 대표와 문경주 씨엠디기술단 대표, 양사 관계자들이 13일 충남 보령시 씨엠디기술단 제1공장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3일 충청남도 보령시 씨엠디기술단 제1공장에서 씨엠디기술단과 소각재를 재활용한 저탄소 건설재료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권 SK에코플랜트 에코랩센터 대표와 문경주 씨엠디기술단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씨엠디기술단은 국내 최다 녹색기술인증 취득실적을 보유한 친환경 건설재료 제조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SK에코플랜트가 씨엠디기술단에 소각재 재활용 기술 공동개발을 제안하며 성사됐다. 양사는 소각재 재활용 블록 골재를 생산하기 위한 기술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는 소각시설에서 나오는 소각재를 제공한다. 씨엠디기술단은 이를 콘크리트와 혼합해 대형 옹벽 블록, 보도블록 등을 제조할 예정이다. 생산된 제품은 기술과 안전성을 검토 후 SK에코플랜트 건설 현장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연간 소각시설 처리량은 연간 약 912만t이다. 폐기물을 태우고 바닥에 남는 소각재의 양은 약 216만t으로 나타났다. 이 중 50%만 재활용해도 100만톤 이상의 소각재가 매립되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매립시설 포화로 인한 사회적 문제 해소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매립에 들어가는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SK에코플랜트, PRS 만기 도래 지분 어디로 EMK, 새 주인 싱가포르 '케펠그룹' SK그룹, 종로타워 품는다... 그린캠퍼스 '가속화' SK에코플랜트, 에너지절감 수처리 기술 개발 착수

김병권 SK에코플랜트 에코랩센터 대표는 "SK에코플랜트는 기술을 기반으로 환경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며 "환경사업을 단순한 폐기물 처리사업이 아닌 순환경제의 중요한 축으로 성장시키며 그 토대가 되는 환경 기술과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폐기물 소각재를 활용해 제조한 보도블록 시제품. 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