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C녹십자, '뉴라펙' 당일 투여 임상 승인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14 14:14:49

◆GC녹십자, '뉴라펙' 당일 투여 임상 승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항암요법 치료 후 '뉴라펙' 당일 투여에 대한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국내에서 이와 같은 임상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뉴라펙'은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다. 기존 G-CSF(호중구 생성 자극 인자) 제제 대비 반감기를 증가시켜 약효를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이 제품은 항암요법 후 투약해 체내 호중구 수치 감소로 인한 발열 및 감염 등의 부작용을 예방한다. 현재 허가 용법 상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는 항암제 투여 24시간 이후 투약해야 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입원을 연장하거나 다음 날 병∙의원을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GC녹십자는 '뉴라펙'의 자가 투여 보조 디바이스인 '허그펙'을 개발하여 지난해부터 공급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학생 대상 리쿠르팅 프로그램 진행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여름에 뭐하니?' 라는 주제로 '멘토링 in 에피스쿨', 'EPISode in 에피스', 'EPIS DAY' 등 다채로운 리크루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멘토링 in 에피스쿨'은 7월 15일부터, 'EPIS DAY'는 8월 8일부터 삼성바이오에피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리크루팅 소식을 구독하면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코로나치료제 말고 '바이오시밀러' 본업 집중 셀트리온, 코로나 임상3상 잠정 중단…"사업성 결여" '단독경영 2년차 이상준' 현대약품, 흑자전환 시동

◆셀트리온,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해 다수 ISO 인증 획득



셀트리온이 14일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다수의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제약·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37001(반부패경영시스템), ISO 22301(사업연속성경영시스템) 등 5개의 국제표준 인증을 지난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취득했다.


◆현대약품, '수부지 인생토너' 랩클 토너 1+1 프로모션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기능성 화장품 '랩클'의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오는 24일까지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이하 토너)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피부 관리를 돕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HLB 리보세라닙, 세계폐암학회서 비소세포폐암 병용임상 결과 발표




HLB의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중국명 아파티닙)에 대한 비소세포폐암 임상 결과가 '2022 세계폐암학회(IASLC 2022)'에서 발표된다. 세계폐암학회는 폐암과 기타 흉부악성종양에 특화된 세계 최대규모의 학술대회로 다음 달 6일부터 4일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12일(미국 시간) 공개된 논문 초록에 따르면 1차 유효성 지표인 mPFS(무진행생존기간 중간값)가 10.97개월을 보였으며, 2차 유효성 지표인 ORR(객관적반응률) 71.1%, DCR(질병통제율) 97.4%의 높은 수치가 도출됐다. 특히 세포독성·표적·면역항암제를 모두 병용했음에도 일부 환자에게서 통제 가능한 수준의 호중구 감소, 발진, 백혈구 감소 등의 부작용만 관찰돼 안전성과 치료 이점이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동국제약 "여름 휴가 때 디펜스벅스더블 챙기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올해 7~8월에는 여름 휴가 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모기, 진드기와 같은 해충에 의한 감염병에 노출될 위험도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휴가철 필수품으로 모기·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더블'을 챙겨갈 것을 추천한다. 휴가지를 포함한 야외에서는 모기, 진드기와 같은 해충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 노출 최소화, 해충의 접근을 막는 기피제 사용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