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타이어 총수일가, 45억 세금소송 패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14 11:52:57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4일 11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스위스에 재산 은닉' 한국타이어 총수일가, 45억 세금소송 패소 [주요언론]

고의적으로 재산 은닉 또는 소득 은폐해 조세를 회피한 한국타이어그룹 총수 일가에 대한 세금 부과가 정당하다는 판결이 나왔다. 한국타이어그룹 총수 일가는 금융소득을 얻는 과정에서 세법상의 신고를 누락했을 뿐 금융소득 은닉과 같은 부정행위를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부장판사 김순열)는 조양래 한국앤컴퍼니 명예회장, 장남 조현식 한국앤컴퍼니 고문이 역삼세무서장을 상대로 "종합소득세 부과처분을 취소하라"며 낸 소송에서 최근 원고패소 판결했다.

HMM, 5년간 선복량 120만TEU로 확대…전략자산에 15조원 투자 [주요언론]

국내 최대 국적선사인 HMM[011200]이 향후 5년간 선복량을 120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로 늘리고, 해운 전략자산에 15조원을 투입한다. HMM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는 김경배 HMM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금융위 FIU '코인 담당' 현직 공무원, 코인거래소 '직행' 이직 논란 [머니투데이]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에서 가상자산 관련 업무를 직접 담당하던 현직 공무원이 가상자산 거래소로 이직한다. 14일 가상자산업계 등에 따르면 FIU 제도운영과 소속 K 사무관은 이달중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으로 이직한다. K 사무관은 아직 FIU에 사표를 제출하지 않았지만 지난달 코빗과 면접 후 연봉, 이직 후 업무와 직책 등 세부내용을 논의하고 이직을 확정한 상태다.


"풀HD 영화 275편을 1초 만에" 삼성, 업계 최고 속도 GDDR6 D램 개발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업계 최고 속도인 '24Gbps GDDR6 D램'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하이케이 메탈 게이트 기술이 적용돼 기존 18Gbps GDDR6 D램 대비 동작 속도가 약 30% 이상 향상됐다. 프리미엄급 그래픽 카드에 탑재하면 초당 최대 1.1TB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이는 풀HD급 영화 275편을 1초 만에 처리할 수 있는 속도다.


수락산~중랑천 일대 역세권 복합개발 추진 [주요언론]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중랑천 일대 개발을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지하철 7호선 수락산역 역세권 복합개발을 유도해 경기북부지역과 연계한 생활권 중심의 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울시는 지난 13일 열린 제10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수락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상장 코인사 '벌벌'...거래소 대규모 코인 재심사

미국 물가 깜짝 상승세에 연준 기준금리 '1%p 인상' 카드 급부상 [주요언론]

미국의 물가 상승률이 예상을 뛰어넘으면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이달 말 통화정책 회의에서 기준금리 1%포인트 인상이라는 '초강수'를 내놓을 것이란 전망이 시장에서 급속히 힘을 얻고 있다. 1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연준이 26∼27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1%포인트 인상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전국 아파트 분양 전망 악화일로…미분양 10% 증가 전망 [주요언론]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도 아파트 분양 경기가 전국적으로 악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주택산업연구원은 7월 전국 아파트분양전망지수가 70.4를 기록, 전월 대비 0.5포인트(p) 하락했다고 14일 밝혔다. 아파트분양전망지수는 공급자 입장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거나 분양 중인 단지의 분양 여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지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분양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의미고, 100 미만은 그 반대를 의미한다. 전국 아파트분양전망지수는 지난 4월 92.9를 기록한 이후 5월 87.9, 6월 70.9 등 석 달 연속 하락했다.


손경식 경총 회장, 홍콩무역대표단 접견…경제협력 논의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은 14일 서울 중구 CJ더센터에서 홍콩무역대표단을 접견하고 한국과 홍콩 간의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경총과 홍콩산업연연맹은 이날 경제, 비즈니스, 무역,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지속가능성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협력과 함께 향후 업무협약(MOU) 체결, 기업지원 관련 행사, 연구 협업 등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상자산 상장·폐지 심사위 구성…발행업자 재무상황 등 평가" [주요언론]

국내 주요 코인마켓(가상화폐 간 매매 지원) 거래소들이 상장 기준 등에 대한 공동 가이드라인의 기초안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5월 초 발생한 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UST의 대폭락 사태를 계기로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디지털자산사업자연합회(KDA)는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한 '가상자산 공동 가이드라인 기초안' 포럼에서 "국내 업권법 발의안 13개와 유럽연합(EU)이 논의 중인 가상화폐 시장 규제법안(MiCA) 등을 참고해 가상화폐 상장과 관리 규정 기초안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