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아문디운용, 부천 물류센터 개발사업 추진
범찬희 기자
2022.07.14 14:29:21
농협경제지주와 MOU 체결, 2026년 준공 목표
지난 13일 박학주 NH-아문디운용 대표(오른쪽)와 김경수 농협경제지주 본부장이 부천 물류센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아문디자산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이 농협경제지주와 손잡고 부천 오정물류단지를 도심형 물류센터로 탈바꿈하는 개발 사업에 나선다.


NH-아문디운용은 지난 13일 농협경제지주와 부천시 도심형물류센터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NH-아문디운용은 농협경제지주가 보유한 부천 오정물류단지 내 약 8500여평의 토지를 물류센터로 개발한다. 준공 목표 시점은 2026년이다. 부천 오정물류단지는 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과 연결될 뿐 아니라 서울 도심 접근이 양호해 도심물류의 적합지로 평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NH아문디운용과 농협경제지주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지속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NH아문디 임동순 대표, ETF 100조 시대 '엇박자' NH-아문디운용, 창립 20주년 "글로벌 투자파트너 도약" NH-아문디운용, 창립 이래 첫 AUM 55조원 돌파 NH-아문디운용, 임동순 신임 대표 선임

이날 협약식에서 김경수 농협경제지주 본부장은 "경제지주와 금융지주의 신경분리 이후 NH-아문디자산운용과 처음 이뤄지는 개발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협동조합정신과 사회기여의 공감대를 가지고 안정적인 개발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박학주 NH아문디운용 대표이사는 "이번 개발을 계기로 부동산금융 분야에서도 다양한 영역의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대체투자사업에 진출한 지 10주년이 되는 2025년에는 업계 탑티어 진입을 목표로 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