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TSMC "우리는 계속 호실적"
정혜민 기자
2022.07.15 08:48:26
2분기 사상 최대 순이익 달성···반도체 장기적 수요 증가로 3분기 실적도 기대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5일 0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TSMC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일이지?


TSMC가 14일(현지시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TSMC의 2분기 매출은 181억 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했는데요. 이는 시장의 예상치였던 176억 6000만 달러를 웃도는 수준이었습니다. 


TSMC 최고재무책임자(CFO) 웬델 후앙은 "2분기 실적은 26년만에 최고치 기록하며 사상 최대 순이익을 달성했다"며 "HPC, IoT, 자동차 등과 관련된 수요가 뒷받침된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TSMC는 3분기 매출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으로 내놨습니다. 목표 매출을 약 198억~206억 달러 사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인텔, 파운드리 사업 '순항' 애플 vs 스포티파이, 경쟁 본격화? 520억 달러 반도체 지원법만 따로 뗀다 10만전자의 조건 '로직·미국·M&A'

그래서?


TSMC가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대 고객사 중 하나인 애플의 아이폰 13에 대한 수요가 높았고, 정보기술(IT) 대기업의 서버용 첨단 반도체 출하량도 견고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TSMC의 5nm(나노미터), 7nm 첨단 공정 기술에 대한 기업들의 지속적인 수요 덕분이었죠. 


사실 올해 기업들은 치솟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가 컸습니다. 특히 반도체 기업에서는 일부 반도체 과잉 현상이 나타나면서 수요위축 문제도 발생했죠. 이러한 상황 속에서 TSMC의 호실적은 반도체 기업들의 우려를 완화시키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TSMC는 반도체 칩 수요 둔화 현상도 단기적으로 바라봤습니다. 현재 시장은 소비자들의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가 냉각되면서 제품에 사용되는 반도체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TSMC는 현재 불안한 미래상황에도 불구하고 반도체에 대한 장기적 수요는 분명하다며 앞으로의 실적도 견고할 것임을 자신했습니다.


주가는 어때?


TSMC는 14일(현지시간) 전일대비 2.93% 상승한 83.67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TSMC의 긍정적인 실적이 주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