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대토신, 제주 연동 미림주택소규모재건축 수주
김호연 기자
2022.07.15 11:06:06
2710㎡ 부지에 공동주택 154세대…생활 인프라 우수
제주 연동 미림주택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투사도. 사진제공=대한토지신탁

[팍스넷뉴스 김호연 기자] 대한토지신탁은 제주 연동 미림주택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림주택재건축사업은 제주시 연동 276-13번지와 279번지 일대 2710㎡ 부지에 총 154세대 공동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을 신탁방식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미림주택은 신제주 내 자리잡고 있다. 반경 1km 내에 제주제일고를 비롯한 초·중·고등학교와 대형마트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소규모재건축'으로 추진된다. 2018년 제정된 '빈집 및 소규모 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른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중 하나다. ▲사업시행구역 면적이 1만㎡ 미만이고 ▲기존 주택의 세대수가 200세대 미만이어야 하는 등 일반 재건축 사업에 비해 규모가 작은 주택단지를 대상으로 한다.


소규모 정비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인 만큼 사업이 신속하게 진행된다는 이점이 있다. 일반 재건축 사업에서 사업 초기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안전진단, 정비구역지정 등의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관리처분계획인가도 사업시행인가와 묶어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대한토지신탁은 올해 청주 남주동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공동주택 504세대, 오피스텔 54호실), 부산 명장동 가로주택정비사업(공동주택 212세대) 등도 수주했다. 대한토지신탁 관계자는 "부동산신탁사 중 독보적인 일곱 건의 정비사업 준공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지역에 성공적인 소규모재건축 사례로 안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화성 조암 스위트엠, 견본주택 오픈 대한토지신탁, 하반기 실적 반등 '기대' 대토신,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견본주택 개관 광장동 삼성1차 재건축, SK·한신공영 2파전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창립기념 경영전략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