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모델솔루션, 연내 코스닥 상장…KB證 주관
한경석 기자
2022.07.15 12:10:19
지난해 영업이익률 14.6%, 구글·삼성·LG가 고객사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5일 11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왼쪽)이 2020년 오픈한 디자인 트렌드 전시 공간 'CMF LAB' 을 둘러보고 있다. 모델솔루션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모델솔루션(대표이사 우병일)이 14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고, 기업공개(IPO)에 돌입한다. 


모델솔루션은 15일 반기실적 검토 등 준비를 완료하는 대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으로 IPO 절차를 추진해 연내 코스닥에 입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KB증권이다.


1993년 설립된 모델솔루션은 컴퓨터 수치 제어(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가공 기술과 가공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후공정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품질∙고내구성 신속금형(QDM∙Quick Delivery Mold) 제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 단계에 필요한 ▲디자인 프로토타입 ▲기능성 프로토타입 ▲사출성형 프로토타입을 양산하고 있다.


프로토타입은 제품 개발 단계 및 상품화 전 단계에서 디자인과 기능성을 검증∙개선하기 위해 제작하는 시제품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수요 다변화, 제품 수명주기 단축 등으로 제품 개발 빈도가 늘어나고,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제조업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면서 프로토타입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모델솔루션, 청약증거금 5조…내달 코스닥 입성 "한국타이어와 시너지, 기업가치 제고" 몸값 낮추고 오버행 해소…흥행 '주목' 조현범 회장, '인오가닉' 전략 첫 성과

모델솔루션은 고품질 프로토타입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만큼, 개발 난이도가 높고 고정밀∙고품질이 요구되는 정보통신(IT), 헬스케어, 오토모티브, 로보틱스 등 고부가가치 전방산업과 함께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LG 등 IT기업을 비롯해 보스턴사이언티픽(Boston Scientific), 일루미나(Illumina) 등의 의료기기 기업 등이 글로벌 기업이 고객이다.


모델솔루션의 매출은 지난 2019년 613억원에서 2020년 556억원으로 9% 이상 감소했다. 하지만 이후 국내 주요 대기업으로 영업망을 확대하면서  2021년 매출액은 611억원을 기록, 전년보다 9.8% 이상 성장하며 실적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89억2000만원, 영업이익률은 14.6%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최근 증시나 금융 환경이 어렵지만, 이와 관계없이 상반기 실적 검토가 마무리되면 증권신고서를 제출해 연내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