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과기정통부, LG유플러스에 5G 주파수 추가 할당 外
최지웅 기자
2022.07.15 15:25:16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5일 15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과기정통부, LG유플러스에 5G 주파수 추가 할당


LG유플러스가 5세대 이동통신(5G) 주파수 추가 할당 사업자로 확정됐다.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40~3.42㎓ 대역 20㎒ 폭의 이동통신용 주파수할당 심사를 실시한 결과, LG유플러스를 할당대상 법인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과기정통부가 지난달 2일부터 진행한 5G 주파수 할당 신청 접수에서 LG유플러스만 단독으로 참여했다. SK텔레콤과 KT는 실익이 없다고 판단해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과기정통부는 "심사결과 LG유플러스가 제시한 계획이 할당 조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출처=KT)

KT, IBK기업은행과 'AI보이스뱅킹' 상용화


KT가 IBK기업은행과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인사이드'에 기반을 둔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 개발·상용화했다고 15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AI 보이스뱅킹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앱인 '아이원뱅크'에 적용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AI보이스뱅킹 관련 기능은 ▲간편송금 ▲메뉴찾기 ▲일상대화 등 세 가지다. KT는 IBK기업은행과 보이스뱅킹 앱 공동 개발을 시작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프레시지 '밀솔루션', 피봇팅 통해 성과낼까
(출처=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이원일 셰프와 지역경제 활성화 시동


SK브로드밴드가 한식요리의 대가 이원일 셰프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는 이원일 셰프와 함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개발 프로그램인 '이원일의 밀키트 대전'을 지역채널에서 자체 제작해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원일의 밀키트 대전은 지난 9일 B tv 케이블에서 처음 전파를 탔다. 이 셰프는 첫 방송에서 멘토링 지역으로 전국 3대 시장 중 하나인 서문시장이 있는 대구광역시 전통시장을 찾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