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KB證,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 인기
강동원 기자
2022.07.15 16:17:19
MTS·HTS로 거래 편리성 높여…비용효율 증대 등 종합솔루션 제공

[팍스넷뉴스 강동원 기자] KB증권의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홈·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HTS·MTS)을 통한 편리한 거래성과 낮은 수수료 등 이점에 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KB증권은 투자 접근성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KB증권은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통한 해외주식 누적 약정금액과 국내 공기업·일반기업·개인 등 투자자의 주식 입고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서비스는 해외 금융기관에 보관 중인 해외주식을 국내로 이관해 매매·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동안 투자자들은 해외주식을 현지 증권·은행 계좌에 보관할 경우 취득·보유·양도 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소득세를 내왔다. 또 미국 현지 보관의 경우에는 미 국세청(IRS)에 3년마다 세금보고를 위한 기본서류인 '수익자 지위증명서(FORM W-8BEN)'를 제출해야 하는 등 절차가 복잡했다.


KB증권의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사용하면 투자자들은 해외금융계좌신고 면제·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HTS '헤이블(H-able)', MTS '마블(M-able)'을 통해 편리한 거래와 저렴한 매매 수수료 등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 KB증권은 풍부한 해외직접투자 지분관리 경험을 살려 업무 편의·비용효율 증대 등 종합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KB증권, 월이자 지급식 'AAA 은행채' 판매개시 KB證, IB 성장에도 2분기 순익 전년比 51.4%↓ 한투 "주린이 더 쉽고 편리한 투자" KB證, 커버리지 확대 효과 '쏠쏠'

서비스 대상은 ▲해외기업의 인수합병(M&A)이나 지분투자 등으로 취득한 주식을 해외에 보관하고 있는 기업·투자자 ▲외국계 기업의 국내 법인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 주식보상(자사주 매입·스톡옵션 등)으로 본사 자사주를 취득한 경우다.


KB증권은 글로벌 투자자산 접근성 제고·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도 도입했다. '글로벌 원마켓'은 해외투자 시 환전수수료 없이 국내주식과 5개국(미국·중국·홍콩·일본·베트남)을 원화로 자유롭게 교차거래할 수 있다. 환전 없이 원화로만 거래하므로 보유주식 매도 시 자동 환전된 원화 예수금이 입금돼 추가 환전 비용 없이 시장 교차거래가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이홍구 KB증권 WM 영업총괄본부장은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 이용고객이 지속 증가하면서 해외에 주식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자산관리 편의성을 제공할 방안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창립기념 경영전략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