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거래소, 프로 탁구단 초대 감독에 유남규
강동원 기자
2022.07.18 11:42:11
1988 서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실업스포츠 활성화 일조"
(왼쪽부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유남규 한국거래소 탁구단 초대 감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는 올림픽 탁구 금메달리스트인 유남규 대한탁구협회 부회장을 '한국거래소 탁구단' 초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탁구단은 선수단 구성 등 절차를 마친 뒤 차기 실업 탁구리그부터 참가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2024년 부산세계탁구선수권 대회를 앞두고 탁구 종목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해 탁구단 창단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오랜 선수 경력·지도 경험을 갖춘 유 감독을 선임, 구단운영을 협의할 방침이다. 계약 기간은 3년으로 거래소와 함께 부산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활동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 감독은 지난 1988년 서울 올림픽 남자 단식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뒤 국가대표팀 감독 등을 지냈다. 그는 "한국거래소 탁구단 초대감독에 선임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국내 탁구계뿐 아니라 부산 지역사회에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KRX국민행복재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올해는 사회공헌 영역을 다양화하고 정부의 국민체육진흥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비인기 스포츠 지원·시민 체육 저변확대를 새로운 사회공헌 분야로 설정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유 감독 선임을 통해 한국거래소 탁구단이 국내외 최정상급 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 대회를 앞두고 국내 탁구 스포츠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거래소 "기술특례상장 신뢰도 높일 것" 한국거래소, NH·미래에셋 등 6곳과 시장조성계약 손병두 이사장 "SLB 발행 수수료·부과금 면제" 코스닥社, 상반기 영업익 28%↑…IT·반도체 호조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