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폭풍전야", 넷플릭스 실적 발표 '초긴장'
전경진 기자
2022.07.19 08:44:53
구독자 수 200만명 감소 전망, 향후 주가 급락 예의주시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9일 08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hoto by Alexander Shatov on Unsplash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넷플릭스는 19일(현지시간) 2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투자은행(IB) 업계에서는 실적에 대한 기대보다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앞서 지난 1분기 실적 발표 때 내놓은 2분기 전망 때문인데요. 넷플릭스는 2분기 구독자 수가 무려 200만명이나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던 거죠.


이에 경제매체 CNBC는 넷플릭스의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폭풍이 오고 있다"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불안감을 직접적으로 드러낸 것인데요. 넷플릭스 주주들 입장에서는 주가 하락이 최소한의 수준에서 멈추길 바랄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즉 현재 주가 수준이 미래 실적에 대한 우려감이 충분히 선반영된 상태로, 더이상 큰폭의 주가 하락이 이어지지 않기만을 주주들은 바랄 뿐이죠.


그래서? 

사실 넷플릭스의 상황은 매우 안 좋습니다. OTT 사업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지난 1분기 구독자 수가 감소하는 충격적인 상황을 맞은 건데요. 이런 상황에서 HBO맥스, 월트 디즈니 등 쟁쟁한 경쟁자들이 넷플릭스가 가지고 있는 1위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사업자란 지위마저 노리고 있죠. 


대외 경제 상황이 악화되는 시점에서 넷플릭스가 다른 OTT 기업 대비 가격 경쟁력이 열위하다는 점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내년 당장 경기침체(리세션)가 현실화 될 시 사람들의 소비력은 감소할 것이고, 이 경우 넷플릭스 구독을 끊고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충분히 높기 때문입니다. 가령 넷플릭스의 구독료는 월 15.49달러인데요. 이는 월트디즈니 묶음서비스(13.99달러), HBO(14.99달러) 보다 높습니다. 

관련기사 more
애플페이 때문에…애플, 집단소송 걸렸다 넷플릭스, 저가형 구독 서비스 위해 MS와 맞손 마이크로소프트, 5년만에 정리해고 단행 월가에서 나온 '디플레이션' 전망

물론 넷플릭스의 미래 성장성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인 의견도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광고를 싣는 저가형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점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끕니다.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구독자 수가 2억명을 넘는 세계 최대 OTT 플랫폼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넷플릭스를 광고 채널로 활용하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과연 대규모 구독자 수 감소가 예고된 상황에서 투심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2분기 실적 발표와 이후 투자자들의 반응을 당분간 예의 주시해야 하겠습니다.


주가는 어때?

18일(현지시간) 넷플릭스의 주가는 190.92달러로 전일 대비 0.96% 오른 상태입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구독자수가 감소하는 등 사업적 부침을 겪고 있는데요. 이런 탓에 올해만 주가는 무려 68%나 하락한 상태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