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해외여행 회복' 티몬, 상반기 거래액↑
최재민 기자
2022.07.19 09:16:42
공연전시 상품 거래액 전년동기대비 3223% 증가

[팍스넷뉴스 최재민 기자] 티몬의 올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 수요가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데다 공연전시 상품 역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결과로 풀이된다.


19일 티몬은 올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구체적인 금액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상반기 총 거래액보다도 28% 높은 액수라고 강조했다.


티몬이 이 같은 거래액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해외여행 수요가 전년 대비 크게 회복된 결과로 풀이된다. 회사에 따르면 해외여행 관련 거래액은 전년 대비 4256% 증가했다. 아직 팬데믹 이전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공격적인 판매 전략을 통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회사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은 공연전시 상품도 거래액 증가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티몬의 올 상반기 공연전시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23% 증가했다. 콘텐츠 커머스, 독점 판매 등의 상품 전략의 효과가 드러난 결과로 풀이된다.


티몬 관계자는 "회사의 새로운 상품 전략이 상반기 성과로 나타났고, 해외여행은 빠른 회복세에 힘입어 더 큰 폭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 중"이라며 "하반기엔 브랜드 풀필먼트를 바탕으로 입점 브랜드 성장을 견인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큐텐, 지분교환방식으로 티몬 인수 티몬·위메프, M&A·IPO 관심 없다? 티몬 "IPO 시점 미정"...이유는 결손해소 불가? 상장만 믿는 티몬, 경쟁력 제고 '사활'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