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證,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4년째 발간
한경석 기자
2022.07.19 10:29:02
올해 상반기 ESG평가 최상위 등급 'AA(탁월)' 받아
한화투자증권 2022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한화투자증권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와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한화투자증권은 "2019년 첫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E), 지속가능한 책임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 강화(G)를 ESG 3대 경영 전략 분야로 설정하고 추진 중이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한화투자증권의 ESG경영 성과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도록 부록(Appendix)에 정량적인 데이터를 담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신규 벤처기업 투자 시 ESG 관점을 우선 반영하는 '한화투자증권 ESG 평가 방법론'을 구축해 올해 결성한 1000억 원대 대형 ESG 펀드에 적용할 계획이다. ESG 평가 방법론은 기준에 못 미치는 기업의 주식이나 채권에는 투자하지 않는 '네거티브스크리닝(Negative Screening)', ESG 우수기업 자산을 더 매입하는 '포지티브스크리닝(Positive Screening)', 'ESG리밸런싱(ESG Rebalancing)'이 조화된 형태다. 투자 제한 업종과 우선 투자 업종을 설정해 투자 대상 업종을 구분한 뒤, 개별 투자 기업에는 20여 개 ESG 지표로 구성된 자체 평가 툴(Tool)을 적용해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관련기사 more
한화증권, 신임 대표이사에 한두희씨 선임 한화證, 상반기 순이익 206억원 전년비 72% ↓ 한화證, ESG 평가론 구축…1000억원대 펀드 적용 한화투자證, 티이엠씨 통해 10년 만에 단독 IPO

한화투자증권은 이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로부터 2022년 상반기 ESG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A(탁월)'을 받았다. 이재만 한화투자증권 기획관리실 전무는 "ESG는 회사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가치"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지속가능경영 추진을 통해 ESG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의 자세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홈페이지 내 'ESG경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