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롤스로이스와 '항공모빌리티' 개발 맞손
설동협 기자
2022.07.19 13:51:23
2025년까지 수소연료전지·배터리 추진 시스템 개발
현대차그룹, 롤스로이스와 AAM 기체개발 업무 협약/현대차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 롤스로이스와 미래항공모빌리티(AAM)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롤스로이스는 1906년 설립된 영국의 항공기 엔진 회사다. 항공 우주 및 군수, 에너지, 선박 등의 분야에서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항공기 엔진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이번 협약은 현대차그룹이 개발 중인 수소연료전지 추진 시스템 및 배터리 추진 시스템 등에 대한 공동 연구를 한다는 게 골자다. 개발 기간은 오는 2025년까지다.


현대차그룹은 수소연료전지 기술이 미래 항공 업계에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오는 2050년까지 항공기의 배출가스를 '제로화'하겠다는 항공 업계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점쳐진다.


신재원 현대차그룹 AAM본부장 사장은 "최고 수준의 항공 엔진 기술을 보유한 롤스로이스와 손잡고 수소연료전지와 배터리 추진 시스템을 개발하게 돼 기쁘다"며 "자동차에 성공적으로 탑재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항공기에까지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차그룹이 구상하는 미래 도시 모습은? 정의선 광폭 행보...英 주요 항공사와 AAM 개발 '가속' 현대차 '하늘 나는 전기차'는 누에고치?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