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LG유플러스, '캐치! 티니핑' 제작사 SAMG에 지분 투자 外
최지웅 기자
2022.07.19 15:20:19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9일 15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SAMG IP 캐릭터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LG유플러스, '캐치! 티니핑' 제작사 SAMG에 지분 투자 


LG유플러스가 콘텐츠 IP(지식재산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SAMG는 '미니특공대', '캐치! 티니핑' 등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국내 콘텐츠 기업이다. 양 사는 2023년까지 ▲키즈 영상 플랫폼 사업 제휴 ▲캐릭터 IP 기반 스마트 교구 개발 ▲애니메이션 및 테마파크 등에 공동 투자를 추진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서비스의 콘텐츠 차별화는 물론, 애니메이션·뮤지컬·드라마·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 지속 투자해 콘텐츠 중심의 수익모델을 새롭게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출처=KT)

KT, 감정표현 담은 'AI 보이스 스튜디오' 출시


KT는 인간의 감정을 담은 AI 음성합성 콘텐츠 제작 서비스 'AI 보이스 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AI 보이스 스튜디오는 ▲100개 AI 목소리를 활용해 즐거움, 침착함, 중립, 슬픔, 화남의 5가지 감정으로 합성할 수 있는 'AI 보이스' ▲영상 등 오디오 합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로 구성돼 있다. AI 보이스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로 '감정 더빙' 기술을 탑재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AI 보이스를 내가 낭독한 감정 그대로 더빙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김철수(왼쪽) KT스카이라이프 사장, 박동현(오른쪽) 하이코어 대표 (출처=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하이코어와 스마트 전동 휠체어 사업 협력


KT스카이라이프가 19일 하이코어와 교통약자·시니어 대상 스마트 전동휠체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코어는 2012년 설립된 로봇제어 기술 전문 회사로 물류용 로봇카트, 지능형사물인터넷(AIOT) 전동휠체어, 자전거 전동휠 등을 생산·서비스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하이코어가 개발한 스마트 전동 휠체어로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증진해 시니어 고객 대상 차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SKT와 유엔난민기구 직원들이 SKT RCS비즈웹을 통해 발송한 메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 RCS로 비영리기관·사회적기업 ESG경영 돕는다


SK텔레콤이 올 하반기부터 '주요 비영리기관 및 ESG 관련 스타트업 대상 SK텔레콤 RCS 비즈웹(Biz Web) 메시징 서비스 지원'을 확대한다.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홍보가 필요한 비영리기관, 사회적기업, 사회 혁신 스타트업 등 16개 기관·기업으로 지원대상을 늘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RCS 비즈웹은 다양한 RCS 서비스를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