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MS, 정부 대상 '퍼블릭 클라우드' 출시
정혜민 기자
2022.07.20 08:55:28
고객 다각화, 클라우드 사업 확대 본격화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0일 08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일이지?


마이크로소프트는 19일(현지시간) 정부를 위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GDPR(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이라는 법적 규정에 따라 데이터 관리, 보안 통제, 시민의 사생활 보호, 국가 방위-운영 등을 해야하는데요. 이러한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맞춤형 클라우드를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겁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위해 이탈리아의 방위 그룹 레오나르도, 벨기에 통신회사인 Proximus와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습니다. 퍼블릭 클라우드의 공공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구축과 개인정보보호 규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두 회사와 협력해 정부에게 더 안전하고 국가를 보호할 수 있는 최고의 기능을 가진 퍼블릭 클라우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헬스케어분야로 질주하는 아마존 웨드부시 "애플은 매크로 위기를 극복한다" 아마존, 가짜 리뷰와의 전쟁 빅테크 투자, 더 이상 안전하지 않다

그래서?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부터 최근 정부와 기업들은 공공부문에서 디지털 전환을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관리에 대한 부분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리고 이들은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기보다 퍼블릭 클라우드 형태로 빅테크 기업의 데이터 센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정부를 위한 클라우드 상품을 출시한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죠.


클라우드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점유율은 2위입니다. 1위 아마존과 격차를 줄여나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확대 역시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마이크로소프트는 19일(현지시간) 전일대비 2.08% 상승한 259.53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CNBC에 따르면 이날 씨티는 PC 수요 둔화와 환율 역풍 탓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익이 감소할 수 있다고 전망했는데요. 이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340달러에서 330달러로 낮췄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클라우드 상품을 비롯해 커뮤니케이션 앱 등 새로운 서비스들을 잇달아 발표했는데요. PC 수요 둔화로 인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매출 감소를 이 새로운 서비스들이 보완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 것 같네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